[서비스경영] 주유소의 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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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 One-stop Shopping

2. 자동차 정비 서비스

3. 카드혜택 및 이벤트

4. 기타
Ⅱ. SK 주유소의 차별적 서비스
1. 네트웍 프렌즈

2. 카드결재 단말기 교체

3. 고급 휘발유

Ⅲ. 요약 및 전략 제안
본문내용
전국 차량 1,500만대 시대, 전체 가구의 자동차 보유율은 59.4%라는 통계를 보면 주유소는 이제 우리가 항상 접하는 서비스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주유소의 특징은 다른 기업의 제품(정유)차별화가 힘들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에 있어 서비스가 더욱 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 여기서는 정유 업계의 1위인 SK네트웍스와 2위인 GS칼텍스의 사례를 통해 주유소의 서비스 전략을 알아보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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