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비고츠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고츠키에 관해서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비고츠키(Vygotsky, L., 1896~1934)는 사회적 측면에서 구성주의를 주장한 러시아의 심리
학자이다.
그는 인지 발달 이론에서 사회적 상호 작용에 의한 잠재적 발달의 중요성이 간과되었음을 지적하고 이를 극복하려고 했다. 비고츠키는 지능의 기원이 사회와 문화에 있기 때문에 인간은 지식을 타고나는 것이 나니고 형성해 나가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비고츠키는 어린이의 지적 발달과 인지 발달에서 사회적 상호 작용의 역할이 중요하며, 또 타인의 도움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하고있다.
이와같은 비고츠키의 견해는 교육과 싯사점이 높이 평가되는 근접발달지대(The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ZPD)의 개념으로 연결된다.
.
.
.
.
참고문헌
참고문헌
「유아교육원리」 - 교육인적자원부
「유아놀이․표현지도」- 교육인적자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