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론,광고규제,광고사례,허위광고, 과대광고,부당한 광고] 광고규제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광고란?
•본론
Ⅱ.
ⅰ.광고 법적 규제 내용
ⅱ.필요성
ⅲ.판단 기준
Ⅲ.부당한 광고 유형과 사례
ⅰ.허위 과장 광고
ⅱ.기만적인 광고
ⅲ.비교 광고
ⅳ.비방·광고
ⅴ.모방 ․ 표절광고
ⅵ.품위손상 광고
•결론
Ⅳ.올바른 광고문화를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Ⅰ.광고란?
사업자가 자신 또는 경쟁사업자에 관한 사항이나, 자기 또는 경쟁사업자가 공급하는 상품이나 용역의 거래내용 또는 거래조건 등에 관한 사항에 관하여 아래의 매체를 이용하여 일반소비자에게 선전 또는 제시하는 행위
Ⅱ. 광고 법적 규제 내용과 필요성, 판단 기준
ⅰ광고 법적 규제 내용: 법적규제는 19세기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부당한 광고의 폐해가 차츰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시작한 때부터 비롯되었으며, 처음에는 부당광고가 기업 간의 불공정경쟁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것을 막는데 주안을 두고 시행되었다. 그러나 근년에 이르러서는 광고의 영향력이 크게 확대되자, 강제력이 없는 자율규제가 그러한 폐해를 제거하는데 무력함을 드러내게 되어 광고에 대한 법적규제가 더욱 강화되는 경향이 각국에서 나타나고 있다.
우리나라의 광고에 대한 법적규제는 1980년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이하 공정거래법이라 한다)의 제정이후라고 하겠다. 그 이전에도 광고 규제에 관한 기본법으로 '물가안정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1975년)'이 있었으며 개별 업종별로는 식품위생법, 약사법등이 있다. 특히 1980년에 제정되어 1986년 개정된 소비자보호법에는 광고규제기준의 제정을 규정하여 소비자보호측면에서 규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울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 대한항공 기업전략 성공사례 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SWOT분석 및 향후전략 제언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mis, 경영정보시스템] 태광실업의 정보시스템
- [경영정보] 나이키 정보시스템
- [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 [기업과 경영의 이해]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월마트 멕시코 Wal-Mart de Mexico 자유무역화에 따른 월마트의 진출전략
- 주니어보드운영(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