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한국타이어 중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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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2. 한국타이어의 한국시장현황
3. 중국타이어의 중국시장현황
4. (주)한국타이어의 기술개발 전략
5. 한국타이어의 현지화 전략
6. 한국타이어의 시장전략

Ⅲ.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사회경제 전반에 걸쳐 눈부신 발전을 지속하고 있다.
해마다 8%의 경제성장 결과 전체 소비자의 소비수준은 높아졌으며 중국 소비자들은 제품선택에 있어 제품이 지닌 효용은 물론 브랜드가 전달하는 의미를 중시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현재 중국시장은 이미 각 분야의 세계 메이저 다국적 기업들의 경쟁무대가 되었고 타이어 시장에서는 ㈜한국타이어가 선두를 유지하고 있지만 처음 ㈜한국타이어가 중국시장에 진출할 당시는 이미 세계 메이저급 타이어회사가 시장 분할을 끝낸 상태였다. 비록 1992년에 북경에 사무소를 설치하여 늦게 수출입업무를 시작한 상태이긴 하지만 중국현지합작이나 현지생산법인 설립경험이 전무한 상태에서 중국시장에 첫발을 내딛는 ㈜한국타이어로서는 회사의 명운을 건 중대한 선택과 도전을 감행한 것이었다.
이러한 도전정신과 꾸준한 기술향상 및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현재 ㈜한국타이어의 세계시장에서의 순위는 9위이지만 중국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승용차 4대중 1대가 자사제품을 장착할 만큼의 성공을 거두었다.
유독 ㈜한국타이어가 중국 시장에서 세계 메이저급 타이어 생산업체를 제치고 환영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본 보고서에서는 한중 타이어시장의 전반적인 현황과 중국진출 다국적기업의 전략,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전반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세계타이어 시장에의 도전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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