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호텔] 국제호텔의 계약과 협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위탁경영계약 (Management Contract)

II.프랜차이즈계약(Franchise)

III.합작투자계약(Joint Venture)

IV.연합•제휴(Alliance
본문내용
I.위탁경영계약 - 정의
‣정의
호텔 위탁경영계약은 소유회사와 경영회사 간의 호텔 경영에 관한 계약으로 경영회사가 호텔의 총경영을 책임지고 운영하는, 소유와 경영이 완전히 분리된 계약 형태를 말한다.
I.위탁경영계약 – 장점과 단점
⑴경영회사의 측면에서 긍정적인 면
① 안정적인 수익
②투자 위험도 부재
③운영권의 장악
⑵경영회사의 측면에서 부정적인 면
① 소유회사와의 법적 분쟁 가능성
② 소유회사 자본에 대한 의존성
⑶소유회사의 측면에서 긍정적인 면
① 호텔경영의 효율성
② 호텔의 자산가치 증진
③ 우수 직원 훈련양성 - 인적 자원 개발
⑷소유회사의 측면에서 부정적인 면
① 실질적인 운영권 상실
② 운영상 지출되는 비용에 대한 지불 의무
③ 과다한 수수료 및 추가비용 발생
참고문헌
International Hotels , Chuck Y.Gee , AHMA, 1994
해외투자론 – 이론과 실무 , 최용록 , 전영사, 2000
‘국내 진출 위탁경영호텔에 관한 연구’ , 정규엽, 성기만, 세종대학교
해외직접투자 – 이것만은 알아두자 , 하재관, 새로운 제안
‘중저가 관광호텔 체인화방안 연구’ , 이주형, 경기대학교
‘호텔업계 회사들의 전략적 연합•제휴’ , (기사-출처:한국 관광공사 homepage→자료실→호텔경영정보 → 16-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다국적호텔기업의 해외진출
  • ☆ 목차 ☆ Ⅰ. 다국적 호텔 기업 1. 다국적 호텔 기업의 개념 2. 기업의 국제화3. 호텔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4. 다국적 호텔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Ⅱ. Six Continents(Bass Hotels & Resorts) 1. Six Continents의 호텔 사업 전개 2. Bass Hotels & Resorts International Inc. 의 브랜드 Ⅲ. 홀리데이 인 호텔 1. 홀리데이 인의 창립자 : 케몬스 윌슨 2. 홀리데이 인의 역사 3. 경영모델 4. 홀리데이 인의 경영방침5. 홀리데이 인의 요금 6. 홀리데이 인의 브랜드 7. 홀리데이 인 상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조사
  • 계약이 1999년 만료 되 었음), 그랜드 하얏트 호텔과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한국의 대표적 호텔이며, 2003년 9월에 또 하나의 하얏트 호텔, 즉 하얏트 리젠시 인천이 오픈되었다.1979 두 회사는 놀라운 속도로 성장을 거듭했다. 미국에서 하얏트 코퍼레이션은 미국 여행 객들의 상상력을 사로잡는 호화로움과 고급 서비스의 이미지를 확립했다. 국제적으로, 하얏트 인터내셔널은 28개국이 넘는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권에서 성공적으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협정과 국별 협정 세율 p1175. 주거 정착시 고려사항 p1204.정치 P123~(1)정치약사 p123(2)국가조직 p128(3)국제관계 p131(4)우리나라와의 외교관계 p133인도 측은 자국 내 민감성을 우려, FTA 명칭 대신 CEPA 명칭 선호■ 인도FTA P1371. 한-인도 CEPA 협상 추진현황 p1372. 인도와 세계각국의 FTA 협상 현황 p1403. 시사점 p146■그 외의 TIP p149(1) 여행기초정보 p149(2)관광명소 p155(3)주요호텔정보 p157ꊲ인도의 투자환경분석 p158~1. 정치적 환경분석 p1622. 분석방법 p163(1

  • [관광 경영론] 마카오의 관광전략과 성공비결
  • 호텔수익13121333510251644음식, 쇼핑, 오락수익26443568220953356총계8551245179529608112자료원 : Macau Convention &Exhibition Ο 2010년에는 500여 개의 국제 전시회 및 컨벤션이 개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3000만명이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음. 또한 약 2500개의 직업이 창출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음. Ο 지난 3월 마카오타워전시장에서 개최된 ‘The 6th International Gaming &EntertainmentExpo에 처음 참가한 한국게임기업 관계자에 따르면 “마카오 전시회는아직 규모

  • [관광학과] 국외여행 사전준비에서 마무리까지 총정리00
  • 국제 전화사용법>*Person -to Person Call (지명통화 -직통전화) 82-11-9677-9992*Collect Call (수신자 부담 통화) *Room to Room call(방과 방끼리) 3)식사시간과 장소①다음 날 아침식사 시간과 장소를 알려준다.②외부에서 식사를 할 시에는 가능하면 호텔 근처에 하는 것이 좋다4)호텔 부대시설의 확인T/C는 호텔의 부대시설 즉 에리베이트의 의치, 수영장, 그 외 근처의 위락시설 등을 미리 확인하고 고객의 질문에 미리 대비한다.5)모닝콜의 신청- Morning call, Wake - u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