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의 심리를 통한 이동통신사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 목차
-
제 Ⅰ 장 서 론
제 1 절 논문 목적
제 2 절 논문의 구성
제 Ⅱ 장 휴대폰 마케팅에 대한 정의
1. 휴대폰 마케팅에 대한 정의
2. 고객과 기업
3. 고객만족 의 배경
제 Ⅲ 장 이동통신 시장
제 1 절 국내 이동통신 시장
1. 국내 이동통신의 역사
2. 이동통신의 범위
제 2 절 이동통신 가입현황
1. 보급률
2. 이동통신시장의 소비자
3. 휴대전화업체의 시장점유 현황
제 3 절 통신사별 서비스 비교
1. 요금 및 서비스
2. 유통 및 촉진
제 Ⅳ 장 설문을 통한 분석
1. 설문지 작성 및 표본선정
2. 조사결과 및 분석
제 Ⅴ 장 여성고객 만족을 위한 마케팅 전략
1. 기본전략
2. 활용방안
제 Ⅵ 장 결 론
- 본문내용
-
첫째, 가격의 차별화 전략이다. 앞서서 살펴본 실증분석의 결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여성고객들이 전반적인 만족도와 가장 큰 상관관계를 보인 것은 바로 가격이다. 따라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는 방안으로 타 업체와 차별적인 가격정책을 펴는 것이 바람직하다.
둘째, 통신서비스의 차별화 전략이다. 지금까지 통신서비스는 남성고객중심의 정보가 주류를 이루고 부수적으로 여성대상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통신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해서 그 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여성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함으로서 여성고객만족을 높이는 것이다.
셋째, 광고의 차별성이다. 무선통신서비스시장은 그 시장의 특성상 소비자가 제품 구매시 Mass-Consumer 지향적인 정보채널의 활용도가 높은 제품군으로 정보전달이라는 측면에서 대중적 매체를 통해서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정보원천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IMF 시대에 적합한 마케팅 정보 채널은 무엇인가?’, 중앙리서치, Advertising,
따라서, 경쟁업체와 광고에서 차별화를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넷째, 여성 친화적 기업이미지의 구축이다. 여성에게 도움을 주는 기업, 여성과 친한 기업의 이미지의 구축은 여러모로 유익할 것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여성운동단체의 지원, 여성관련행사의 후원, 여성직원들의 승진을 통해서 여성임원의 등용 등의 방법 등이 있다.
- 참고문헌
-
1). 윤상근, 고객만족추진, 한국능률협회, 2003
2). 윤상근, 구자룡, 최천규, 고객만족도, 한국능률협회, 2002
3).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현대 마케팅론, 박영사, 1999
4). 하대용, 현대 마케팅, 무역경영사, 2004
5). 박영술, 통계분석, 자유아카데미, 2000
6). 강병수, 김계수, SPSSWIN EASY, 법문사, 2002
7). 정충영, 최이규, SPSSWIN을 이용한 통계분석, 무역경영사, 2002
8). 이성재, 고객만족 경영추진 전략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석사학위, 2000
9). 월간 셀룰러, 2월 - 6월호
10). 월간 마케팅, 2월 - 6월호
11). 월간 Advertising, 2월 - 6월호
12). 월간 정보통신 정책, 2004년 3월호
13). 중앙일보, 2월 - 6월호
14). 한국경제, 2월 - 6월호
15). SKT http://www.sktelecom.com/
16). KTF http://www.ktf.com
17). LGT http://www.lg019.co.kr/
18). 세티즌 http://www.cetizen.co.kr
19). 재정경제부 http://www.mofe.go.kr/
20). 통계청 http://www.nso.go.kr/
21).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