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의 심리를 통한 이동통신사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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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Ⅰ 장 서 론
제 1 절 논문 목적
제 2 절 논문의 구성

제 Ⅱ 장 휴대폰 마케팅에 대한 정의
1. 휴대폰 마케팅에 대한 정의
2. 고객과 기업
3. 고객만족 의 배경

제 Ⅲ 장 이동통신 시장

제 1 절 국내 이동통신 시장
1. 국내 이동통신의 역사
2. 이동통신의 범위

제 2 절 이동통신 가입현황
1. 보급률
2. 이동통신시장의 소비자
3. 휴대전화업체의 시장점유 현황

제 3 절 통신사별 서비스 비교
1. 요금 및 서비스
2. 유통 및 촉진

제 Ⅳ 장 설문을 통한 분석
1. 설문지 작성 및 표본선정
2. 조사결과 및 분석

제 Ⅴ 장 여성고객 만족을 위한 마케팅 전략
1. 기본전략
2. 활용방안

제 Ⅵ 장 결 론
본문내용
첫째, 가격의 차별화 전략이다. 앞서서 살펴본 실증분석의 결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여성고객들이 전반적인 만족도와 가장 큰 상관관계를 보인 것은 바로 가격이다. 따라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는 방안으로 타 업체와 차별적인 가격정책을 펴는 것이 바람직하다.
둘째, 통신서비스의 차별화 전략이다. 지금까지 통신서비스는 남성고객중심의 정보가 주류를 이루고 부수적으로 여성대상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통신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해서 그 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여성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함으로서 여성고객만족을 높이는 것이다.
셋째, 광고의 차별성이다. 무선통신서비스시장은 그 시장의 특성상 소비자가 제품 구매시 Mass-Consumer 지향적인 정보채널의 활용도가 높은 제품군으로 정보전달이라는 측면에서 대중적 매체를 통해서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정보원천을 활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IMF 시대에 적합한 마케팅 정보 채널은 무엇인가?’, 중앙리서치, Advertising,
따라서, 경쟁업체와 광고에서 차별화를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넷째, 여성 친화적 기업이미지의 구축이다. 여성에게 도움을 주는 기업, 여성과 친한 기업의 이미지의 구축은 여러모로 유익할 것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여성운동단체의 지원, 여성관련행사의 후원, 여성직원들의 승진을 통해서 여성임원의 등용 등의 방법 등이 있다.
참고문헌
1). 윤상근, 고객만족추진, 한국능률협회, 2003
2). 윤상근, 구자룡, 최천규, 고객만족도, 한국능률협회,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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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재정경제부 http://www.mof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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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정보통신부 http://www.mic.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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