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유림종합건설(주)의 ISP 구축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7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 림 건 설 O V E R V I E W
2. 사 업 방 향 분 석
3. AS-IS 분 석
4. 신 규 모 델 (TO-BE) 개 발
5. 이 행 계 획 수 립
본문내용
1.P R O L O G U E

건설업은 수주산업이기때문에
여러 프로세스가 유기적으로 연
결되야 한다. 특히 타업종에 비
해 정보관리가 유기적이지 못하
거나 정확성이 결여된다면 차후
경영에까지 치명적인 영향을 미
치게 된다. ERP 시스템을 통한
지속가능 경영이 어울리는 업종
이 건설업이라는 근거가 바로
여기에 있다.
-매경이코노미경제 06.06.21

건설경기가 어려운 가운데 건설
업체들의 ERO시스템 도입이 증
가한것으로 조사됐다. ERP업체인
창해소프트 자체조사결과 지난
2004년 9월당시 20.8%에서
2006년 3월 28.75%로 늘어났다
고 밝혔다. 창해소프트는 이 결과
향후 건설 ERP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
다.
-디지털타임스 06.03.24


기업 선정이유
현재 건설 경기 침체 가중 -> 지방건설업계 위기는 더 큼
수도권의 건설 1군 업체에는 정보화 바람이 불고있음
한편, 지방건설업계중 인지도가 높고 발전가능성이 크다고 보고있는 유림종합건설㈜
하지만, 정보화의 인식이 부족하고 구체적인 계획이 없음
따라서, ISP수립을 통해 지역을 발판으로 1군 업체로의 성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거받으려고 6000원주고 충전했다는게 후회스러움
    사업방향분석조차 부실함
  • kdamee1***
    (2011.12.20 00:00:50)
회원 추천자료
  •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 주력 -1966년 대통령표창을 받음 -1973년 선경석유(주)를 설립 -1976년 선경(주)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종합상사로 지정받았고, 건설목재금속기계화학관 광호텔업산림농산조경 공사 등에 진출 -1980년대 대한석유공사를 인수, 석유정제 및 석유화학산업 부문에까지 사업영역을 확장. -1989년 정보통신산업에 진출하여 미국에 현지법인인 유크로닉스(YUKRONICS)를 설립 -1994년에는 한국이동통신(현재 SK텔레콤) 경영권을 인수 -1998년 SK그룹으로 그

  • [MIS] 매일넷앤드비즈 정보화 전략 계획(ISP)
  • 정보시스템구축3. 프로젝트 추진 계획수행단계 및 절차Ⅰ. 프로젝트 개요프로젝트추진내용소요기간(2010년 5월 17일 ~ 2010년 6월 12일)1주2주3주4주5주1. 프로젝트계획수립2. 기업현황파악실시3. 환경분석 및 업무현황 분석- 경영 환경 분석- 정보화 환경 분석- 업무 프로세스 분석4. 정보화 비전 및 추진 전략 수립- 정보화 장기비전 수립- 정보화 추진 전략 수립5. 정보화 실행 계획 수립- 정보화 추진 과제 설정- 정보시스템 구현계획 수립Ⅱ.

  •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정의, 특성,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목적,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전자산업, 건설산업, 제고 방향 분석
  • 전략을 수립하고 시행한다․e-비즈니스 개념을 조직 내에 확산시키는 수준에 머무르지 않고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① e-비즈니스로 전환 → ② e-비즈니스 시스템 구축 → ③ e-비즈니스 운영 → ④ e-비즈니스 활용의 4단계 순환모델을 개발하고 고객이 효과적으로 지식과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e-비즈니스 기업과 e-비즈니스 이용 인구의 기하급수적 증대에 대비해 고부가가치의 기술, 솔루션 개발에 주력함․IBM社를 e-비즈니스 성공사

  • [마케팅] E-Mart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
  • 경영시대의 전개, 새로운 경영이념과 경영지침, 행동규범 그리고 CI 개편을 통해 임직원들의 일체감을 조성하는 등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시작으로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 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 통신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주의 보상체제를 확립하고, 안정적 노경문화 정착 및 신속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시스템을 구축하며 ERP/KMS를 통한 정보 생산 및 활용을 극대화 하는 국제적 경영 활동을 위한 지원체계(Global Management Supporting System)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사업 분야로는 타이어를 생산업체인 한국타이어 외에 5개의 분야가 있다. 휠산업분야의 (주)ASa는 알로이 휠 사업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1997년 설립되어 독립 법인화 한 것으로 자동차분야 품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