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식품제조산업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 식품 제조 산업에 진출하려는 한국의 기업을 위한 글입니다. 식품 제조업 진출현황과 투자 조건, 규정과 식품 검사체계, 진출성공 사례 소개 논문 작성하시는 분들을 위한 참고문헌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소개의 글
2. 2. 현황
3. 투자 유리 조건
4. 규정과 식품 검사체계
5. 물류
6. 사례연구
1) 진출성공 사례 소개
2) 사례연구 - 제너시스
7. 결론
8. 참고문헌
본문내용
개혁개방 20년 이래 중국 식품공업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발전 성적을 거두었다. 1995년부터 식품공업 총생산액은 줄곧 전국 공업 발전에서 이끌어왔으며, 국민 경제의 주요 산업 기둥으로 자리 잡았다. 1980년부터 2000년까지 전국 식품 공업 년 평균 증가율은 13.1%에 달했으며 2000년 전국 식품 공업 총 생산액은 8434억 원, 이윤 세금 액은 1430억3000만원, 수출 외화는 13231억 달러를 달성했다. 2001년에는 12.7%, 2002년에는 16.6% 증가했다. 특히 2003년도 전국 식품 공업 경제 운행은 강력한 증가 추세를 나타냈으며 공업 총 생산액은 1조2390억8500만원을 완성했으며,같은 시기보다 20%증가했다. 제품 판매 수입은 1조2390억8500만원을 달성했으며 같은 시기보다 21.36%증가했다. 주요 식품 제품 생산량이 대폭 늘어났으며,그 중 액체우유 생산량은 같은 시기보다 50% 증가했다. 우유제품, 빵 생산량은 같은 시기보다 각각 30% 증가했으며 입쌀, 밀가루, 식용식물유, 육류, 수산품 등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제품 생산량은 같은 시기보다 각각 20% 가량 증가했다. 한편 소비자들이 '사스'전염병 발생이후 소비이념 및 소비 행위에 '건강,안전,영양'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으며, 우수 품질, 유명 상표에 대한 강력한 증가수요,국민생활과 밀접한 연관 있는 입쌀, 밀가루,식용유,우유 제품,냉동 육류,육류 제품 등 제품의 소비수요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태일(2004) 중소기업의 중국투자에 관한 사례연구. 한양대 산업경영대학원. 석사논문
김태일(2004). 중소기업의 중국투자에 관한 사례연구. 한양대 산업경영대학원. 석사논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지역정보센터(1996), 광동성편람.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지역정보센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2001). 중국 전자부품 및 광동성 전자산업 현황.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민은주(2004) 한국기업 대 중국투자 전략에 대한 연구. 명지대 대학원. 석사논문 박덕환(2003) 중국의 WTO 가입과 한국 기업의 중국투자 현지화 전략. 조선대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박인성(2000).『중국 션젼경제특구의 토지관리개혁에 관한 연구』. 국토연구원
박인성·김형숙역(楊重光·吳次芳저)(2002).『중국토지사용제도 개혁 10년』, 국토연구원
박인성·양광식(2000). ‘중국 입찰제도’, 건설경제.
박정규 (2005), 중국의 통상정책과 한국기업의 대응전략, 동아대 동북아국제대학원 ,석사논문
박진형(1997). “東省 투자환경과 우리의 진출 방안,”『中?通商情報』26, 76-82.
서석흥(2002), 정재호 편, “중국의 소유제 개혁과 비국유기업의 발전,” 중국 개혁-개방의 정치경제 1980-2000, 까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렌치 카페,네슬레,동서식품-맥심,커피시장분석,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진출한 남양 유업은 소비자의 needs를 잘 파악하여( 기존커피믹스와 제조방식과 달리 화학적합성품인 카제인 나트륨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커피믹스를 섭취하는 것이 몸에 해롭지 않다는 인식을 갖게함) 동서식품이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던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후발기업으로 진출하였다. 우리 팀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된 과정은 처음에 각자 자신이 흥미를 갖고있는 분야의 기업에 대해 조사를 해보기로 하였고, 그 결과 로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산업은 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외국기업의 진출이 극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현지 기업과의 합작의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제품군의 특성상 국가 경제에 영향을 주는 정도가 적은 산업에는 국가의 직접적 규제의 벽이 보다 낮다.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정치적 위협으로는 잦은 테러와 내전, 중국 내 소수 민족의 갈등을 들 수가 있다. 또한 한국과의 외교적 관계에 있어 멜라민 파동과 같은 사건으로 인해 잠정적인 수출입규제조치들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 중국시장 진출현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본론대상기업소개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 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 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된 이래 국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중국시장 진출현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본론대상기업소개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 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 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된 이래 국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중국시장 진출현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본론대상기업소개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 이 단계는 ‘본문1 또는 본문1 에코 목록으로 작성합니다. 나눔명조 또는 나눔명조 에코 9.5pt 크기로 작성합니다.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 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된 이래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