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티지아이 TGIF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TGI Friday's 소개

Ⅱ. 본론
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2. T.G.I.F의 마케팅 현황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
4) STP
5) 4P

Ⅲ. 결론
1. TGI Friday's의 경영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TGI Friday's의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기업선정 이유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식사하는 것을 생리적 욕구 이상으로 끌어올리려는 경향이 생겨나서 음식과 관련된 시장의 욕구는 아주 고도화, 다양화
현대인들의 다양한 이용 상황에서 좋은 분위기의 양질의 서비스를 받으며, 좋은 음식을 먹는지 고려하게 됨
외식산업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현대 생활에 있어 필수 불가결의 사업, 잠재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
신세대가 소비시장을 주도하고 서구식 개인주의문화가 확산되면서 TGIF는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의 강자로 급부상

2. TGI Friday's 소개
-T.G.I.F란?

Thank God It's Friday : 우와! 금요일이다.
종교적인 색채가 너무 강해서 God을 Goodness로 표현
Thank Goodness It's Friday!

-Friday's 비전
한국 최고의 존경 받는 외식기업이 된다.
-FRiDAY'S 사훈
명랑 봉사, 항상 학습
참고문헌

1. 임붕영, 외식산업경영론(2001, 형설출판사)
2. 신봉규외4인, 외식업마케팅(2001, 학문사)
3. 김우곤,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2000, 학현사)
4. 김홍법&허장, 라이프 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구논문, 세종대학교)
5. 2005 식품유통연감(식품저널)
6. http://www.foodservice.co.kr(한국외식사업연구소)
7. http://www.foodit.co.kr
8. http://www.chosun.com(조선일보)
9. http://www.nutritionkorea.com(한국식품영양재단)
10. http://www.nanet.go.kr(국회도서관)
11. http://www.tgifridays.com(T.G.I.F미국 홈페이지)
12. http://www.bennigans.co.kr(베니건스 홈페이지)
13. http://www.tgif.co.kr(T.G.I.F홈페이지)
14. http://www.ecckorea.com/daily/01_705/teps_705.htm
15. http://www.kmarketing.co.kr/
16. http://www.franchis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꽤나 좋은듯.. 약간 분석이 너무 방대하게 한 감은 있지만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 tery2***
    (2007.05.14 02:10:5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와짱이다 ㅋㅋ
  • solamel***
    (2007.05.01 14:58:5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학생 고객 창출을 위한TGIF의 마케팅 전략
  • YÝ à =œD \T.G.I.FX È µ대학생 고객 창출을 위한TGIF의 마케팅 전략◈ 목차 ◈1. 서론 패밀리 레스토랑의 도입 현 외식산업의 주소패밀리 레스토랑 도입배경T.G.I Fridays의 현 주소T.G.I Fridays의 현 주소와 문제점Membership card, Family Restaurant 그리고 대학생문제제기 및 논문주제 제시2. 본론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현재 대학생들의 생각: 서울시내 대학생 26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1:1 인터뷰TGIF가 고객들에게 외면 당한 이유차별적인 메뉴가 없

  • [마케팅] 대학생 고객 창출을 위한TGIF의 마케팅 전략
  • 최초의 FR, 오래됐다는 인식‘오래됐다’는 인식을 ‘전통성 있다’로 전환 FR의 ‘원조’임을 마케팅에 활용FR의 분위기 맛을 주도해 왔다는 이미지 마케팅Since를 간판에 적어 TGIF의 전통성 홍보결론새로운 도약을 위해 TGIF에게 남겨진 숙제새로운 도약을 위해 TGIF에 남겨진 숙제주 타겟층(20대 초반의 대학생층)에 대한 지속, 주기적인 NEEDS의 파악이에 맞는 참신, 신선한 전략을 수립다양한 환경에 맞춰가며 끊임없이 노력질문 받겠습니다!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전략적 걸림돌 152)CRM의 전술적 걸림돌 163)CRM분석/실행 시스템의 문제 1710. Relation Marketing 1711. 1:1 마케팅 -18 제 2 절 외식사업의 개념과 현황 191. 외식사업의 정의 -

  • [전자상거래]외식업체의 인터넷 마케팅
  • 마케팅이란.htm▶ http://www.azc.co.kr/main3/web2.htm▶ http://www.itmast.com/ec/concept/000220b1c.html▶ http://myhome.naver.com/pjy1102/study0001-3.html▶ http://www.pos114.co.kr/html/news/news111-03.htm▶ http://www.pointpark.com/html/dictionary/food/tgi.html▶ http://www.tgif.co.kr/▶ http://www.lgcapital.com/prdsvc/card/cardbigfamily.jsp▶ http://www.outback.co.kr/news/news.htm▶ http://www.marche.co.kr/index2.asp▶ http://www.ktfmembers.com/CardBlueDetailInfo.jsp▶ http://www.ourstory.co.kr/index1.htm▶ http://www.menupan.com/company/ncompanyb13.htm▶ h

  • [마케팅분석]마르쉐(Marche)의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소문을 퍼뜨리는 것. 신문이나 방송, 광고 등을 내보내 지 않고 인터넷과 입 소문 만을 활용함으로써 비용을 줄이는 대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 는 전략이다.예전에는 영화업계나 일부 인터넷 벤처기업들만이 사용해왔던 이 기법은 최근 인터넷 보급이 늘어나면서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업체분야로 확산되는 추세다.* 기존업체의 벤치마킹의 필요(예) 출장부페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어느 곳이든 TGIF의 전문 출장팀이 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