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싸이언 CYON `초콜릿폰`의 마케팅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YON의 기업 소개
2. 시장 내/외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6. 현재의 마케팅전략
7. 설문지 분석
8. 앞으로의 전망 및 향후전략제시
- 본문내용
-
1. CYON의 기업 소개
1. 대표 : 김쌍수 부회장
2. 임직원 : 국내 31,652명 / 해외 46,010명 (05년 12월 / 06년 4월 기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사업본부]
LG전자 모바일 커뮤티케이션즈 사업본부는 디지털 컨버젼스와 유비쿼터스를
실현하며 휴대폰을 포함한 유무선 단말기 등 미래의 핵심 디지털기술을 제공.
미국,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전 세계 70여 개국에 CDMA, GSM, 3G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휴대폰을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CDMA 휴대폰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3G시장의 다크호스로 주목 받고 있음.
1958년 금성사 설립
1961년 7월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1979년 9월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1990년 6월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3월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1995년 8월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97년 6월 국내 최초로 상용PCS 단말기 형식등록을 획득
1998년 3월 세계최초로 옥외형 PCS광중계 기지국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
IMT-2000 공동개발을 위한 차세대통신연구단을 발족,
1999년 6월 유럽형 IMT-2000 영상통화를 구현
2000년 9월 LG전자에 흡수합병되었다.
2005년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CYON 브랜드
처음 '화통'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했던 LG전자는 이후 '프리웨이'로 바뀐 뒤
97년 봄에는 '싸이언(CION)'으로 또 한번 교체. 그 후, 2000년 4월에는
싸이언의 영문 철자를 'CYON'으로 변경.
CION은 '귀족의 자손'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I가 Y로 바뀌면서 싸이언의
의미도 '사이버 온 사이언'으로 바뀜.
작은 변화였지만 그 효과는 증대. '싸구려'를 연상시켰던 CION이 점차 '사이버‘
라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연상케 하는 '사이버'로 바뀌기 시작.
한 때는 브랜드 철수까지 고민했었던 LG전자는 이 같은 변화에 고무돼 싸이언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하기 시작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