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싸이언 CYON `초콜릿폰`의 마케팅 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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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YON의 기업 소개
2. 시장 내/외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6. 현재의 마케팅전략
7. 설문지 분석
8. 앞으로의 전망 및 향후전략제시
본문내용
1. CYON의 기업 소개
1. 대표 : 김쌍수 부회장

2. 임직원 : 국내 31,652명 / 해외 46,010명 (05년 12월 / 06년 4월 기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사업본부]
LG전자 모바일 커뮤티케이션즈 사업본부는 디지털 컨버젼스와 유비쿼터스를
실현하며 휴대폰을 포함한 유무선 단말기 등 미래의 핵심 디지털기술을 제공.
미국,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전 세계 70여 개국에 CDMA, GSM, 3G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휴대폰을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CDMA 휴대폰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3G시장의 다크호스로 주목 받고 있음.

1958년 금성사 설립
1961년 7월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1979년 9월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1990년 6월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3월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1995년 8월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97년 6월 국내 최초로 상용PCS 단말기 형식등록을 획득
1998년 3월 세계최초로 옥외형 PCS광중계 기지국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
IMT-2000 공동개발을 위한 차세대통신연구단을 발족,
1999년 6월 유럽형 IMT-2000 영상통화를 구현
2000년 9월 LG전자에 흡수합병되었다.
2005년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CYON 브랜드

처음 '화통'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했던 LG전자는 이후 '프리웨이'로 바뀐 뒤
97년 봄에는 '싸이언(CION)'으로 또 한번 교체. 그 후, 2000년 4월에는
싸이언의 영문 철자를 'CYON'으로 변경.

CION은 '귀족의 자손'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I가 Y로 바뀌면서 싸이언의
의미도 '사이버 온 사이언'으로 바뀜.

작은 변화였지만 그 효과는 증대. '싸구려'를 연상시켰던 CION이 점차 '사이버‘
라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연상케 하는 '사이버'로 바뀌기 시작.

한 때는 브랜드 철수까지 고민했었던 LG전자는 이 같은 변화에 고무돼 싸이언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하기 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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