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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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 및 제품 소개&선정 동기

2.시장 상황 분석 (환경분석 & 5FORCES)

3.STP분석

4.4P분석

5.SWOT분석과 전략

6.향후 전략&결론
본문내용
유사한 제품들이 생성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쟁사를 어떻게 정의하는가?
「비타 1000」이나「비타파워」등이 판매되고 있으나, 전체적인 시장점유율을
고려할 때 비타 1000이 8%, 비타파워가 15%로 비타 500의 점유율 75%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경쟁사로서 구체적으로 고려하지 않음
단지 비타민음료 시장확대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
자양강장제 표방하고 있는 비타 500은 박카스를 경쟁사로 정의하고,
이에 따른 차별화 전략을 취함

앞으로 경쟁사 대비 전략으로 제품 후속타를 어떻게 준비하는가?
향후 업그레이드 제품 계획된 바 없음
아직 시장이 성장단계이고, 앞으로 성숙기를 거쳐 쇠퇴기로 접어들 경우
새로운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음
참고문헌
비타500 신화의 비밀(2006.2.14, 최수부외2명, 라이트북닷컴)
마시는 비타민 "광동제약 - 비타 500' 데일리 레포트
삼성경제연구소 선정 10대 히트상품(2004.12.15 이민훈외 3명)
네이버 뉴스ㆍ이미지 검색, Kinds 뉴스 검색
www.emars.co.kr
광동제약 마케팅부 담당자 인터뷰
광동제약 홈페이지, 비타 500 개별 홈페이지
코참비즈.넷(http://www.korchambiz.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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