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17차의 소비자 인지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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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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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프로젝트 초점
2.17茶 광고 소개
3.회사 측이 의도한 17茶
4.소비자가 인지한 17茶
5.시사점 및 대안
- 본문내용
-
회사측이 의도한 17茶
노출
17茶를 처음 알게 된 경로
정보처리과정
소비자가 마케팅 정보에 노출되는 것부터
시작, 노출은 우연적 노출과 의도적 노출로 나눌 수 있다.
차 음료의 우연적 노출 설문,
전체 184명중 171명, 92.9%의 소비자들이 TV광고에 의한 우연적 노출을 통해
17茶를 접하게 되었다.
주의
가장 인상 깊은 브랜드
주의
마케팅 정보에 주목하는 과정.
마케팅정보에 우연적으로 노출된 소비자가
그 정보가 자신이 관여되어 있는 제품 군의
정보일 경우, 상당한 주의를 기울인다.
주의의 정도
개인의 관여도, 자극자체의 강도,
현저성에 영향을 받는다
76% - 17茶
17차가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로는 전지현이라는 대형모델의
기용과 함께 건강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광고에 적절히 응용한 점을 들 수 있다.
이해
17茶 하면 연상되는 요소
이해
유입된 정보의 내용을 조직화 하고 그 정보의 의미를 해석하는 것.
‘17차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의 내용’에 대해 설문한 내용 42.5% 에 해당하는 소비자들이 17차 하면 전지현 떠오른다고 답했다. 또 전지현과 비슷한 이미지의 몸매, 각선미가 연상된다고 12.5%가 답해
[17차=전지현(몸매)]
라는 정보가 강하게 조직화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제점
자체의 속성보다 광고 이미지에 의한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나 17茶 자체의 이미지 약화 가능성 뿐만 아니라 전지현이라는 모델에 대한 의존성도 높아서 모델의 인기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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