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주)진로와 참이슬 fresh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I. 기업소개
III. 외부환경
IV. 내부환경
V. TOWS 및 전략 선택
VI. STP
VII. 4P
VIII. 현재 진로의 전략에 대한 비판적 대안 제시
본문내용
2. 기업 소개
회사명: (주)진로
대표자: 하진홍
회사설립일: 1954.06.15
그룹사: 하이트맥주
주업종: 소주 제조업
부업종: 주류 도매업
주취급품: 소주, 과실주, 생수
.
.
.
3. 외부 환경
Economic

06년 분기 체감경기 지속적 하락
-> 저가 주류가 상대적 활황
-> 소주 판매량 증가
-> 위스키 판매량 감소

 원화강세에 따른 수출 효과 급감
-> 해외 판매 수익 악화

Demographic

전체 및 여성 음주자 증가 추세
-> 여성이 시장의 주요 소비자화
-> 주류 시장 확대

청소년 음주자 증가
-> 사회 문제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케팅 관련 보고서 참조하는데는 조금 부족한거같네요.
  • dzeh***
    (2010.11.22 13:58:1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아무래도 부족하네요
  • asd***
    (2007.05.15 00:28:3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전략에 따른 영상매체 광고의 분석3) 인쇄 매체 및 지면 광고 분석4) 길거리 판촉 및 이벤트 분석III 결 론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비교 분석 I. 서론 ◆ 주제선정의 동기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라고 하지만 혹자는 생존이라고도 말한다. 급속도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에 부합하지 못한다면 그 기업의 생존은 불투명할 수밖에 없다. 최근 소주업계의 양대산맥인 진로의 ‘참이슬 fresh와 두산의’ ‘처음처럼’의 경쟁

  • [마케팅] 진로, 참이슬-Fresh 성공 전략 분석
  • 마케팅 17조 진로 ‘참이슬-Fresh’ 성공 전략마케팅마케팅 17조목 차1. 선정 동기 및 기업 소개2. 국내 소주 시장 현황 파악 및 분석3. 제품 분석(참이슬 VS 처음처럼)4. 전략 분석5. 전망 및 발전 방향6. 결론1. 선정 동기 및 기업 소개1) 10대 소주업체 중 50%이상의 점유율2) 대한민국 대표 국민소주3) 약한 소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 변화4) ‘참이슬 – Fresh’의 최단기 1억병 판매전략*1. 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1) 기업명 : 진로그룹2) 창립

  • [마케팅] 하이트 프리미엄 맥주 `프라임 맥스`(MAX) 마케팅 기획안
  • 하이트 프리미엄 맥주(MAX) 마케팅 기획안2006. 12- 목 차 -Ⅰ. 서론 1. 국내 맥주시장 2. 국내 맥주시장의 규모 및 동향Ⅱ. MAX의 개요1. 회사 및 제품 소개Ⅲ. MAX의 경영환경분석1. SWOT 2. 4P․3C 3. 포터의 산업구조분석4. 경쟁제품 분석Ⅳ. MAX의 마케팅 전략1. STP전략수립2. 차별화 전략Ⅴ. 결론1. MAX가 나아가야할 방향Ⅰ. 서 론 우리나라의 맥주시장은 현재 OB맥주와 하이트 맥주의 과점에 의한 강력한 경쟁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 [마케팅] 후발주자 두산(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의 KFS 조사
  • 전략을 세워 등장하는 기업들이 있다. 그것은 중소기업이 될 수도 있고 대기업이 될 수도 있다. 최고만을 인정하다보니 우리나라의 시장조사나 기업의 마케팅 연구는 주로 선두주자에 한정되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선두를 따라잡는 후발주자에 관심을 갖고 그들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결정 내렸다. 이에 우리는 국내 소주시장을 그 배경으로 설정, 독보적인 선두기업 진로 ‘참이슬’에 맞서는 두산(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의 KFS를 조사하

  • [방통대 컴퓨터과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공통] 자신이 재직하는 기업이나 일해보고 싶은 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해당 기업의 내부분석을 실시하라
  • 마케팅(3) 기업하부구조 활동에서의 이득4) 진로기업 상품라인분석5) 진로기업 전략평가Ⅲ. 결론Ⅰ. 서론전략 수립은 환경의 분석과 아울러 기업의 내부능력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외부 환경의 좋은 기회도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의 내부능력이 없으면 한갓 무용지물에 불과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내부능력의 분석은 환경 분석과 함께 전략 수립의 양대 지주가 된다. 기업 내부에 대한 분석은 기업내부의 자원에 대한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