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g마켓, 지마켓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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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개요 - 연혁
- 경영이념
- 현황

Ⅱ. 본론 1. 인터넷 쇼핑몰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Auction’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4C 전략

Ⅲ. 결론 1. G마켓 성공요인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G마켓 현황
회원수 : 2006년 2분기 말 “920만명”
1분기 말 830만명에서 11.2%증가

일일방문자수 : 2006년 7월 256만 5000명
옥션 216만 2000명에 비해 약30 만명 앞질렀음

거래액 : 2006년 상반기 1조 130억원
2005년 12월 월 1600억원
2005년 상반기 거래 총액 성장률
전년대비 500% 급성장

인터넷쇼핑몰시장분석
1.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인터넷이용자수 3,301 만명
인터넷이용률 72.8 %
인터넷 이용자수의 변화 폭은 감소했으나 꾸준한 증가세
E-market의 잠재적 소비자는 증가

2. 연령별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10~30대까지 평균 수치로 변화
높은 연령층의 증가세
특히 구매력이 높은 30~40대의 증가세가 두드러짐

3. 성별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남녀 비율이 비슷하지만 남성의 비율이 높다.
쇼핑의 중심은 여성이지만
남성이용자수를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다.

4. 소매시장 대비 인터넷 쇼핑몰 시장 점유율

오프라인의 소매시장 대비 인터넷 쇼핑몰시장이 증가세

5. E-Market 의 구성

6. E-Market 의 규모와 오픈마켓의 점유율

2006년 말에 온라인 쇼핑몰을 제치고 오픈 마켓이 온라인거래시장 1위로 예상
2008년까지 시장규모는 대략 8조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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