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STP전략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P란 Segmentation(세분화), Targeting(표적화), Positioning(위치화)를 말한다. 이 STP는 전략적 마케팅의 본질이다. 이 STP marketing 기업들은 주요한 세분시장을 구분하고, 그 세분시장 중에서 하나 또는 그 이상을 표적화하고, 각 세분시장에 맞는 제품과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즉 마케팅 노력을 분산시키는 것(산탄총 방식)이 아니라, 가장 크게 만족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구매자에게 집중시킬 수 있다(소총 방식).
첫 번째, 시장 세분화는 상이한 제품이나 마케팅 믹스를 원하리라고 생각되는 독특한 구매자 집단을 확인, 규명하고 세부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는 시장 세분화의 여러 상이한 수준과 유형을 연구한다. 시장 세분화는 기업이 정확하고도 치밀한 마케팅을 증대시키기 위해 행하는 노력을 나타내는 것이다.
광고매체와 유통경로가 널리 보급됨으로써 "모든 것에 잘 맞는 한가지 규격"의 마케팅을 실행하기가 어렵게 되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대량마케팅 대신 네 가지 수준, 즉 세분시장, 적소시장, 지역시장, 개인별 시장 중 한가지 수준에서 미시 마케팅으로 전향하고 있다.
또한 세분시장은 여러 방법으로 형성될 수 있는데 한가지 방법은 선호성 세분시장을 확인하는 것이다.
그 결과 동질적 선호성, 분산적 선호성, 군집적 선호성과 같은 세 가지 상이한 유형이 제시될 수 있다.
본문내용
STP란
STP전략
사례
끝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전략을 개발하여 이를 검증, 구현, 측정 및 수정하는 일련의 전략적 관리과정이다. 따라서 지금까지의 관계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CRM의 관계를 요약하자면, 고객지향경영 혹은 고객만족 철학 하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마케팅 활동이 관계마케팅이며 이를 실현하는 수단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고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전사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CRM이라고 할 수 있다11. 1: 1 마케팅 One to One 마케팅이란 CC(Customer-Company)관계의

  • [마케팅전략] 락앤락(Lock&Lock) 해외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 [기업전략]스타벅스 기업분석
  • 경영이념인 한번에 한잔씩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애쓴다. 좀 더 고려해야 할 추천 사항으로 다음 사항을 꼽을 수 있겠다.8-1. 스타벅스의 기술제휴만 수입하기 커피의 재료는 물론 종이컵에서부터 휴지까지 몽땅 미국 본사에서 공급한다. 커피야 스타벅스만의 독특한 맛을 내기 위해 들여온다 할지라도 휴지에서 종이컵까지야 국산을 써도 무방할지 싶다. 커피를 마시기 위한 악세서리 투자에 대한 로열티도 상당 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른

  • 호텔의 세일즈 마케팅관리
  • 호텔의 Sales & Marketing 관리 **1 호텔마케팅의 기초마케팅의 개념 일반 제품과 호텔 서비스의 차이점호텔마케팅관리2 전략적 계획전략적 계획의 개념기업전략사업전략3 마케팅계획 및 마케팅환경 분석마케팅계획의 개념마케팅 환경분석4 STP 시장 세분화시장 목표화시장 정위화5 호텔마케팅 믹스전략호텔마케팅 믹스의 개념8P목차**호텔마케팅의 기초**호텔마케팅의 기초DifferenceManagementDefinition지금은 바야흐

  • [여행사경영] 모두투어, 하나투어 비교 분석
  • STP 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하나투어 SWOT 분석 3) 하나투어 마케팅 믹스 (4p) 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2. 모두투어1) 모두투어 STP 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모두투어의 특성(1) 협력적인 노사관계 및 상생 경영(2) 국내 최초의 도매영업 (3) 통합 예약 시스템(4) 활발한 홍보 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