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제17장 품질관리, 보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4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7. 1 품질관리의 이해
17. 2 품질관리의 역사
17. 3 품질보증 및 혁신
17. 4 품질관리 기법
본문내용
17.1 품질관리의 이해
.

서비스 품질의 정의

첫째 , 사용자가 요구하는 서비스의 속성이 특정 서비스에
정의되어 있고 또 그것에 부합되는 정도를 말하며
둘째, 이러한 속성에 대한 요구수준이 성취되어 사용자에게
인식되어지는 정도를 말한다.

서비스 품질관리 특징

고객의 품질 인지
복잡성 - 다양한 실행방법
통 제 - 고객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에 부합
지속적 개선 - 시간의 경과에 따라 변하는 고객요구
.
.
품질측정의 범위

내용- 표준업무처리 절차에 의한 업무 수행
과정- 서비스과정의 적절한 수행순서
구조- 서비스에 적절한 물적시설과 조직구조
결과- 고객의 만족도
영향력- 영향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교보문고 품질관리 운영사례
  • 인프라 서비스의견도출 및 결론품질관리에 있어서 앞서 말했듯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 사후관리까지의 전체적인 관리는 기업전략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이에 교보문고 사례를 통하여 고객만족 서비스품질관리를 통하여 설계부터 A/S, 고객중심관리와 제품관리, 직원관리까지의 품질관리방법을 통해 품질관리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이점과, 품질관리를 통한 생산운영관리 시스템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15

  • 삼성SDI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품질 혁신라인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제조 라인 설계 및 검증차세대 요소기술/설비 개발전자재료 공정 및 설비 운영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필름 소재 제조공정 설계 및 양산 품질 조건 확보이상점 분석, 공법 최적화 및 신공법 개발을 통한 양산성 개선전지/전자재료 품질관리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양산 조건 확보품질 위험요소 관리 및 개선을 통한 제품 안전성/신뢰성 확보제품 품질 기준 정립, 품질 평가 및 검증, 품질 보증/관리전지 공정

  • [국제경영전략] 지역기업 해외진출 사례분석
  • 품질과 감각있는 디자인 여성스럽고 섹시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테일을 사용하여 , 하이퀄리티를 추구하고있으므로 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중국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 . 3. ISO 9001 제품의 설계에서 제조 및 최종적인 애프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생간과 관련된 보든 부분을 공급자가 수행하는데 적용되는 품질보증규격이다. 생산운영관리론,이병찬,신호균,김정태, 이창원 공저(1999)획득품질경영 및 환경경영시스템 도입을 통하여 조직 및

  • [방통대 정보통계학과 3학년 품질경영 공통] 1. 품질경영의 진화(발전)단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저품질비용(COPQ)은 무엇이며, 그 구성요소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나열하시오.
  • 품질의 방침목표 및 책임을 결정하고, 이들을 품질계획(QP), 품질관리(QC), 품질보증(QA), 품질개선(QI)과 같은 수단에 의해 품질시스템 내에서 실행하는 전사적 관리기능에 관한 모든 활동으로 정의된다. 품질경영은 제조자 중심으로 정의된 품질이 아닌 고객 또는 사용자의 관점에서 정의된 가치 품질을 어떻게 관리하는가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가치품질의 핵심은 고객만족(CS ; Customer Satisfaction)이며 주어진 품질의 생산이 아니라 새로운 품질의 창출

  • [원가관리론] TQM & QC
  • 생산 시스템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전환됨에 따라, 기업도 이제는 기획, 설계부터 제조와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경영차원의 종합적인 대응이 요구되기에 이르렀다. 지금까지의 현장위주, 제품위주의 품질관리 체계에서 한 걸음 나아가 제품, 공정, 사람, 자원에 대한 총체적인 품질향상을 통한 경쟁우위확보에 주력하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탄생한 경영기법이 TQM(Total Quality Management)이다. 이는 약속된 품질을 보증한다는 소극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