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고령화 시대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1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고령화 시대의 마케팅 전략
- 목차
-
제1장. 서론
제2장. 고령화사회의 정의 및 일반적 현상
제1절 고령화 사회의 정의
제2절 인구고령화 측면의 일반적 현상(국내,국외)
제3장. 제반 환경의 변화
제1절 사회경제적 변화
제2절 소비환경의 변화
제3절 산업환경의 변화
제4장. 소비구조의 변화와 예상트랜드
제1절 소비구조의 변화
제2절 예상트랜드
제5장. 시장화 가능성 분석
제1절 시장화 시점
제2절 유망한 시장분야의 예측
제3절 수요기반
제4절 제약요인
제5절 주요 선진국 사례(일본/ 미국 중심)
제6장. 시장규모 예측
제7장. 마켓 공략의 전략적 방향
제8장.결론
- 본문내용
-
고령화에 따라 커가는 50대 이상 시니어마켓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기업 의 중장기적 성장기반을 다지는 좋은 사례를 미국은 만들고 있다.
· 미국의 경우 50세 이상 인구는 전체 인구의 27%에 불과하지만 한해 2
조 달러의 수입을 바탕으로 시장의 큰 손으로 군림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통계청, 『장래인구특별추계』, 2005
통계청, 가구소비실태, 2000
日本, 『뉴거대시장, 실버산업』, 경영정보출판
현대경제연구원, 『고령화시대, 이런산업뜬다』, 2005.12
양희승, "고령화 앞으로 20년이 고비" LG경제연구원, 2004.11
통계청, 『2004 고령화 통계』, 2004.10
통계청, 『한국의 사회지표』, 2004.12
LG경제연구원,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한국경제신문, 2005.1
한국개발 연구원, '인구구조 고령화의 경제적 영향과 대응과제(I)', 2003.6
산업자원부, 『고령친화산업 발전방안』, 2005.9
日本, 『신사업전략』, 와세다 비즈니스스쿨, 2005
이인수, 『21세기 실버산업과 노후생활』, 도서출판 양지, 2005.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