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고령화 시대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1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령화 시대의 마케팅 전략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고령화사회의 정의 및 일반적 현상
제1절 고령화 사회의 정의
제2절 인구고령화 측면의 일반적 현상(국내,국외)


제3장. 제반 환경의 변화
제1절 사회경제적 변화
제2절 소비환경의 변화
제3절 산업환경의 변화

제4장. 소비구조의 변화와 예상트랜드
제1절 소비구조의 변화
제2절 예상트랜드

제5장. 시장화 가능성 분석
제1절 시장화 시점
제2절 유망한 시장분야의 예측
제3절 수요기반
제4절 제약요인
제5절 주요 선진국 사례(일본/ 미국 중심)

제6장. 시장규모 예측

제7장. 마켓 공략의 전략적 방향


제8장.결론

본문내용

고령화에 따라 커가는 50대 이상 시니어마켓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기업 의 중장기적 성장기반을 다지는 좋은 사례를 미국은 만들고 있다.
· 미국의 경우 50세 이상 인구는 전체 인구의 27%에 불과하지만 한해 2
조 달러의 수입을 바탕으로 시장의 큰 손으로 군림하고 있다.

참고문헌
통계청, 『장래인구특별추계』, 2005
통계청, 가구소비실태, 2000
日本, 『뉴거대시장, 실버산업』, 경영정보출판
현대경제연구원, 『고령화시대, 이런산업뜬다』, 2005.12
양희승, "고령화 앞으로 20년이 고비" LG경제연구원, 2004.11
통계청, 『2004 고령화 통계』, 2004.10
통계청, 『한국의 사회지표』, 2004.12
LG경제연구원,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한국경제신문, 2005.1
한국개발 연구원, '인구구조 고령화의 경제적 영향과 대응과제(I)', 2003.6
산업자원부, 『고령친화산업 발전방안』, 2005.9
日本, 『신사업전략』, 와세다 비즈니스스쿨, 2005
이인수, 『21세기 실버산업과 노후생활』, 도서출판 양지, 2005.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영상통화 시장에서의 마케팅 차별화)
  • 마케팅 전략과 그 실현만이 그들에게 지워지고 있다. 그러나 위기가 있음 기회가 있는 법. 지난 2002년 크게 맛을 본 월드컵 마케팅, 그리고 고령화 사회의 진입과 함께 빛을 발휘하기 시작한 실버산업, 그 속을 파고드는 실버마케팅은 각 통신 3사 모두에게 위기 속에 소중한 기회로 주어질 것이다. 위기와 기회가 함께 도사리는 현 시점에서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은 시대적 흐름과 각 기업 고유의 마케팅 환경 속에 상호 경쟁을 펼칠 것이라 기대

  • [졸업] [마케팅전략] [마케팅][졸업논문]실버시장 분석 및 실버산업 마케팅전략연구
  • 마케팅 전략구상에 관한 연구/ 한욱상 / 논문집 제 13집 (1999,8) 5. 실버산업과 마케팅 전망에 관한 연구 : 문헌 탐색적 연구 / 동아논집 (1998.2) 6. 노인소비자 시장의 특성과 실버마케팅 전략 / 김상현 / 한국경제연구 (1997,12) 7. 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이동철/ 마케팅 329 (1996,6) 8. 확대되는 노인소비자 시장과 국내 실버산업의 마케팅 전략방향에 관한 연구/ 서성호/ 영남대 경영대학원 (2004) 9. 강수지(1996),『실버시대의 실버산업』, 동

  • 실버스포츠 사업계획서(스포츠경영)
  • 실버스포츠산업목 차I . 개요 회사개요사업비젼조직도실버스포츠산업사업목적사업목표II . 개발환경분석 개발계획사업세부계획운영계힉마케팅 전략스포츠프로그램의료프로그램시설계획부대시설1. 고령화 시대의 현황2. 노인 문제관련 자료3. 노인주거 복지시설4. 상품개요5. 입지여건6. 경쟁사분석7. SWOT분석건축개요개발유형주거시설 평면도주거시설유료노인복지주택 관계법 검토개발컨셉손익분석초기손익분석예상손익분

  • [마케팅] 떡카페의 효과적 시장진입을 위한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전략
  • 전략30/40대중 장년층에게 휴식과 문화 공간 제공 떡의 고급화한상전통강조다양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으로 떡의 대중화시루차별화전략주요고객층기본전략동종업체 경쟁사의 전략 분석BDP Marketing from the perspective of corporate level전세계 동일한 품질의 커피 제공프리미엄 가격정책오감 마케팅(미각,후각,청각,촉각,시각)20/30대 전문직 여성 타겟자사 입지내 경쟁사 스타벅스BDP Marketing from the perspective of corporate level554일반형784미

  • [실버타운 사업계획서] 동두천 실버타운 사업계획서
  • 마케팅 전략1. 한국실버의 성공적 당위성2. 타켓 수요 측정3. 마케팅 수행전략 및 FLOW4. 마케팅 특화전략5. 단계별 마케팅 전략6. Main-Marketing &Post-Marketing Strategy한국실버의성공적 당위성1> 도심연계 위치성 - 국내 실버타운의 성공모델- 전원내에 위치함으로서 노인들의 사회와 단절감 해소, 친인척의 방문등에 유리2.> 환경 근접성전원형상품의 장점은 환경을 최고의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나 노인들의 실 관심은 자연 환경과 도심생활을 동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