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ReignCom)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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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개요
1. 외부환경(5-Force)
2. 내부환경
3.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1. 기업 개요
가. 기업비전
(1) 핵심이념  
(가) 핵심가치 : “전 세계 고객들이 손쉽게 사용하고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인간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것”
“좋은 서비스를 뛰어넘는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덕적인 회사, 신뢰를 잃지 않는 회사가 되는 것”
(나) 핵심목적 : 혁신적인 제품을 만든다.
누구에게나 쉬운 제품을 만든다.
훌륭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나. 경영실적
1999년 1월 직원 7명,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설립하였다. 2000년 7월 국내 판매법인 (주)아이리버를 설립한 뒤, 11월에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 CD플레이어를 개발 출시하였다. 2001년 1월 레인콤 전자통신연구소에 이어 11월에는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12월에는 세계 초박형 MP3 CD플레이어 SlimX를 개발하였다. 2002년 6월 세계 최초로 데이터플레이 디스크를 재생하는 뮤직플레이어 iDP-100을 개발․출시하고, 9월에는 MP3 플레이어 iFP-100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2003년 7월 일본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그 해 12월 코스닥에 등록하였다. 2004년 4월에는 세계 최초로 MP3 플레이어와 DSC(디지털 스틸 카메라)를 결합한 제품을 출시 하였다. 특히 아이리버는 디지털 복합제품 개발업체로, 2000년 12월 멀티코덱 CD플레이어를 출시한 지 6개월 만에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고, 설립 4년 만에 세계 MP3 시장을 석권 하였다. 2005년 2월 휴대용 오디오 기기의 국내 시장 점유율 52%, 세계시장 점유율 18%를 차지 하였다.
주요 사업 분야는 휴대용 오디오 기기와 같은 기본기능 강화제품 개발, 동영상․게임․디지털카메라 기능 등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 개발, 카 인포메이션 시스템과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스템 개발 등이다. 또한 2000만불 수출탑(2001), 중소기업진흥공단 벤처기업대상(2001), 한국디자인협회 디자인 경영인상(2002), 전자신문사 2002년 우수마케팅상,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대상(2003), 1억불 수출탑(2004) 등을 받았다.
참고문헌
- 주식회사 레인콤 홈페이지 http://www.reigncom.com/
- 아이리버 홈페이지 http://www.iriver.co.kr/
- 아이팟 홈페이지 http://www.apple.co.kr/ipod
- LG 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m/
-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 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 심포지움/세미나 (주)레인콤 - 5년간의 성장 이야기 2004.06.16
-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 “변화하고있는레인콤-현상과진단” 2004년가을
- 각 언론사 기사 자료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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