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QMS(Quality Management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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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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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분석대상 선정 이유
Ⅱ. 본론
1.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회사개요
2. Old Business Model: Paper based CRM
3. New Business Model: Opera Quality Management System (QMS)
Ⅲ. 결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의 도전과제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호텔산업에서는 그 어느 산업 못지 않게 정보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된다. 호텔들은 가장 중요한 자원인 정보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정보를 적절하게 처리함으로써 경영효과를 증진시키는 영업체계의 확립을 필요로 했고 그에 따라서 생겨나게 된 것이 호텔정보시스템이다. 호텔정보시스템은 고객과의 거래에 의해 발생된 수많은 양의 정보를 과거처럼 수 작업을 통한 문서가 아니라 컴퓨터를 이용한 자료처리 절차의 간소화의 시도로서 정보처리에 있어 비용절감 효과, 신속성, 정확성을 높여준다. 각 호텔들은 자신들이 수집한 정보를 얼마만큼 잘 관리하고 활용하는가에 따라 경영의 효율성 및 수익의 재창출을 이룰 수 있다. 한편, 서비스산업의 꽃이라 불리는 호텔산업 내에서 고객에 관한 정보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중한 자원이며, 이 귀중한 자원에 대한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호텔정보시스템, 특히 CRM 시스템이다. 통합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고객관련 정보를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고안된 CRM시스템은 전반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기업에 커다란 이익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도 만족을 안겨준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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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정보시스템, 양창식, 백산출판사
-초일류기업을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이상문, 형설출판사
-경영학원론, 신유근, 다산출판사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홈페이지 (http://seoul.intercontinental.com)
-인터콘티넨탈호텔그룹 홈페이지 (http://www.ichotelsgroup.com)
-호텔서비스마케팅의 CRM(고객관계관리)적용에 대한 오해, 한진수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호텔경영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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