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QMS(Quality Management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분석대상 선정 이유

Ⅱ. 본론
1.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회사개요
2. Old Business Model: Paper based CRM
3. New Business Model: Opera Quality Management System (QMS)

Ⅲ. 결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의 도전과제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호텔산업에서는 그 어느 산업 못지 않게 정보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된다. 호텔들은 가장 중요한 자원인 정보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정보를 적절하게 처리함으로써 경영효과를 증진시키는 영업체계의 확립을 필요로 했고 그에 따라서 생겨나게 된 것이 호텔정보시스템이다. 호텔정보시스템은 고객과의 거래에 의해 발생된 수많은 양의 정보를 과거처럼 수 작업을 통한 문서가 아니라 컴퓨터를 이용한 자료처리 절차의 간소화의 시도로서 정보처리에 있어 비용절감 효과, 신속성, 정확성을 높여준다. 각 호텔들은 자신들이 수집한 정보를 얼마만큼 잘 관리하고 활용하는가에 따라 경영의 효율성 및 수익의 재창출을 이룰 수 있다. 한편, 서비스산업의 꽃이라 불리는 호텔산업 내에서 고객에 관한 정보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중한 자원이며, 이 귀중한 자원에 대한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호텔정보시스템, 특히 CRM 시스템이다. 통합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고객관련 정보를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고안된 CRM시스템은 전반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기업에 커다란 이익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도 만족을 안겨준다.
참고문헌
-호텔정보시스템, 양창식, 백산출판사
-초일류기업을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이상문, 형설출판사
-경영학원론, 신유근, 다산출판사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홈페이지 (http://seoul.intercontinental.com)
-인터콘티넨탈호텔그룹 홈페이지 (http://www.ichotelsgroup.com)
-호텔서비스마케팅의 CRM(고객관계관리)적용에 대한 오해, 한진수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호텔경영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COEX(코엑스) 전시컨벤션사업의 MIS활용
  • 정보를 등록해 업체들이 참관객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RF(radio frequency)와 Barcode system 흐름도)3. 폐막단계/ 사후처리전시장 장비 철거, 전시품 반출-> 참관객 분석/참가업체분석(RF와 Barcode입장권을 바탕으로)-> 결과 보고서 작성/보고회 개쵤-> 정산(회계시스템)-> 공통주최자간 손익분포 홍보에 있어서의 MIS의 활용 국제회의, 전시에 있어서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는 홍보라고 할 수 있다. 기획 주최자의 관점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

  • [호텔경영론] 호텔리어가 되기위한 노력
  • 주제선정 동기서론 1. 호텔리어 취업이 저조한 이유2. 다댱한 호텔리어본론 1. 최근 호텔업의 현황2. 각 호텔별 자세한 현황3. 세계 호텔업의 전망4. 우리나라 호텔업의 전망결론 1. 호텔리어가 되기위한 노력한계 1. 잠재 종업원을 위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마케팅 필요( 주제선정 동기 )우리 모두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을 공부하면서 한번쯤은 호텔리어가 되는 생각을 해 보았을 것이다. 그렇지만 정작 졸업하고 호텔리어가 되는 사람은 많

  • [관광학] 관광숙박업의 관광법규 사례 연구
  • 호텔의 부대시설 회원권 무시 사례 (강남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강남 특급호텔건물 증축위해 헬스장 회원들 쫓아내?머니투데이 뉴스 제공2012.03.28 나연준 기자서울 강남구 삼성동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의 헬스장 회원80여명이 헬스장 폐쇄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며 지난 15일 서울시에 진정을 제기했다. 이들은 서울시가 한국종합무역센터 남측 특별계획구역의 세부개발을 결정하면서 이 호텔에 대해 재개발 권한을 최대한으로부여했다며

  • 매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 성공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호텔인 트윈 브리지스가 버지니아 주 알링턴에서 개장, 이어 두 번째 호텔인 키브리지메리어트 호텔 개장- 1960 - 호텔 성장전략으로 공항과 주요 컨벤션도시 부근의 교외지역에 집중 전략 선택. 숙박사업의 경영팀 확장 및 힐튼 및 쉐라톤 등의 호텔로부터 경험 많은 호텔 전문가의 지속적 채용. 기내식 사업부의 대상 항공사가 25개 항공사로 늘어남. 상호의 변경(Hotshoppes -> Marriott Hot shoppes -> Marriott Corporation) 멕시코의 아카풀코의 파라이소 임대호텔을

  • [호텔경영] 호텔경영형태
  • 호텔의 형태(2)단독호텔의 장단점과 성공한 호텔의 사례(3)단독호텔의 한계점2)체인호텔(chain hotel)(1)체인호텔의 형태와 개념(2)체인호텔의 발전과정과 성공사례(3)체인호텔의 종류(4)체인호텔의 문제점과 경영대책(5)시장진입방법으로서의 프랜차이징(6)체인호텔의 성공요인과 장단점(7)예약관리 시스템3)리퍼럴그룹경영 호텔(referral group hotel)(1)리퍼럴그룹경영호텔의 형태와 개념(2)리퍼럴그룹경영호텔의 장단점4)임차경영호텔(lease management) 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