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롯데햄▪우유 `검은콩이들어있는우유`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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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Introduction 1

★ Environmental Analysis 1

★ S-T-P Analysis 2

★ 4P Analysis 3

★ Conclusion 5
본문내용
★ Introduction
최근 식, 음료시장에는 ‘검은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최근 검은콩, 검은깨로 만든 우유, 두유, 요구르트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까지 불티나게 팔리게 되면서 각종 매체들은 검은 콩의 효능을 설명하고, 대학에서는 연구주제로 ‘Black Food’를 선정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검은 바람’을 일으키는 제품 중 놀라울 정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시장이 우유 시장인데, 이 ‘검은 우유’ 제품 중 가장 먼저 출시된 제품이 바로 롯데햄∙우유의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이다.
우리팀에서는 요즘 핫이슈인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와 제품의 출시에 있어 롯데햄우유에서 어떠한 마케팅 과정을 통해서 이루어 졌는지를 분석하고, 그 마케팅 과정과 전략을 평가할 것이다. 나아가서 우리가 해야 할 프로젝트와 사람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유용하게 쓰이도록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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