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활동 기업사례 -다음&싸이월드&네이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재무제표
3. 수익모델
본문내용
인터넷 동호회의 생성시기 및 역사
초창기-천리안, 하이텔
발전기-다음카페, 프리챌
정착기-싸이월드, 네이트닷컴

콘텐츠 유료화
관점에서

싸이월드
1999.08 : ㈜싸이월드 법인 등록
1999.09 :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오픈
2000.08 :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2.0 오픈
2001.05 : 커뮤니티 패키지 출시
2001.06 :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3.0오픈
2001.09 : 미니홈피 서비스 시작
2001.12 : 구세군과 함께 이웃돕기 행사 ‘토루의 자선남비’ 진행
2002.04 : 미니룸 서비스 시작
2002.07 : ㈜뮤직시티와 제휴하여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샵’ 오픈
2002.10 :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 발표
2002.11 :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 세미나
2003.05 : 미니홈피 4.0 개편
2003.08 : SK 커뮤니케이션 합병
2004.03 : 선물가게 개편
2004.04 : 제1회 ‘싸이데이 개최’, 4월2일
2004.04 : 모바일 싸이월드 오픈
2004.10 : 1인미디어/페이퍼 런칭

Cyworld의 수익모델
도토리
도토리
사이버 머니
수익의 80% (800억 매출에 660억 수익)
2176만명이 사용
(20대 90%이상 가입자 확보)
하루 2억 ~ 2억 5천 수익
지인 중심 커뮤니티 속성 상 선물의 구매, 교류가 활발했기 때문에 성공
광고와 달리 무한대 판매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싸이월드 경영전략분석
  • 싸이월드는 획기적 경영전략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함으로써 성공적인 기업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이 회사의 전략설정 방향은 향후 한국의 인터넷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또 싸이월드의 전략들은 다른 회사들과는 차별되는 독특한 특징들을 지니고 있었기에 기업 전략 연구사례로 선정했다. 2. 싸이월드 기업소개2-1. 싸이월드 창업 싸이월드는 199년 8월 30일 설립되었다. 창업시 주축은 KAIST 테크노대학원 벤처동아리인 EC-Club  출신인

  • [재무관리] 기업재무-SK커뮤니케이션
  • M&A 사례 조사SK communications-목 차-Ⅰ.서론1.기업선정 1) SK Communications2) 연혁3) 기업현황Ⅱ.본론 1. 네이트와 싸이월드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ㄱ) Traffic 지표 추이ㄴ) 가입자 수 의 증가 ㄷ) 재무적 효과2. SK Communications 와 엠파스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 ㄱ) 시너지 효과 ㄴ) 재무적 효과3. SK Communications의 나가갈 방향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기업 선정인터넷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수불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차 례1. 기업 선정 이유, 발표방향제시, 최신경영기법 집고가기 21) 현대 경영의 새 흐름 2) 기업활동의 국제화 : 국제경영3) 현대 경영의 새로운 경향4) 싸이 월드와 프리챌을 발표 주제로 선정하게 된 배경2. 선정한 두 기업의 소개와 연혁 111) 싸이월드의 소개와 연혁2) 프리챌의 소개와 연혁3. M-Commerce로 본 싸이월드와 프리챌 201) M-Commerce 란2) M-Commerce 서비스 및 시장환경3) M-Comme

  • [온라인저널리즘] 블로그는 4대매체보다 접근도 높은 광고 매체
  • 싸이월드 블로그 광고- 싸이월드싸이월드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광고매체로서의 블로그를 판매하고 있다. 즉, 싸이월드의 광고는 단지 배너광고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싸이월드의 가장 큰 특징인 미니홈피를 이용한 광고라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싸이월드는 자발적으로 자신의 미니 홈페이지를 채울 수 있는 이슈를 찾는 속성을 가졌고 이러한 이슈가 1촌 방문 및 파도타기의 과정을 거치는 동안 그 접촉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는 특징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싸이월드나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와 야후나 네이버와 같은 정보검색 등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관련 기업들에 대한 주제 선정으로 이어졌다. “포탈기업들은 어떠한 경영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모델은 무엇인가? 경쟁기업에 대한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와 같은 전략적인 관점은 사실상 대부분의 서비스가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있는 현 시점에서 ‘전략적 문제가 실질적으로 재무적인 손실로 이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