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성과 문학] 겨울에 대한 명상-오정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인물분석
2.줄거리요약
2.감상평
- 본문내용
-
거울에 대한 명상. 소설의 제목에서 느껴지듯 이 소설속에서 거울은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의 함축적 단어라고 할까? 작품의 분석과 감상을 통해 차차 이 거울의 의미를 밝히고자 한다.
등장인물은 ‘나’ ‘가희’ ‘성현’ 세 인물이다. 각각의 인물부터 묘사하자면 ‘나’는 지독한 나르시스트. 자신의 포장된 이미지에 집착하는, 죽기직전까지 그 이미지에 목말라하는 인물이다. 소설에서 백설공주 이야기가 암시하듯, 모든 나르시스즘은 파멸의 길로 걸어간다는 말처럼 마녀가 스스로를 파괴하듯, 이 주인공 ‘나’도 트렁크에서 자신의 거울이고 자화상이었던 가희와 성현에 대한 진실을 알게됨으로써 육체적, 정신적 파멸의 길을 걷게 된다. 두 번째 인물 가희. ‘나’의 하수구 역할을 자처하는 여자. 비록 ‘나’에게 있어선 하수구 였지만, 자신을 비유한다. 이런 표현으로 자신의 사랑의 순수, 순결을 말하고자 했던 것은 아닐까? ‘나’의 첫 번째 거울이라 할 수 있겠다. 세 번째 인물 성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