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장수 생막걸리 VS 참살이탁주 -생산공정 비교를 통한 경쟁우위 분석 및 성과 향상을 위한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2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탁주란/ 탁주의 PLC/ 주제선정이유
2. 본론
장수생막걸리 생산공정/ 재고관리/생산공정을 통해 본 경쟁우위
참살이탁주 생산공정/ 재고관리/ 생산공정을 통해 본 경쟁우위
3. 결론
참살이탁주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
- 본문내용
-
탁주란?
탁주(濁酒): [명사] 우리나라 고유의 술의 한 가지.
주로 쌀로 빚어서 청주를 떠내지 않고 그대로 걸러 낸 술.
빛깔이 희부옇고 탁하며 알코올 성분이 적음. 막걸리.
Product Life Cycle
탁주(막걸리)의 PLC
탁주의 판매량은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국내 유통되는 술의 종류가 다양해 지면서
판매량의 변화가 거의 없는 성숙기에 위치
기술이 발전하면서 ‘캔 막걸리’와 같은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탁주 중 대표적인 제품은 생 막걸리로 탁주 판매량의 대부분을 차지함
생막걸리는 제품 특성 상 해외유통이 되지 않는 제품으로 유통기한이 5일
생산관리에서 이러한 점이 반영 될 것으로 생각되어
‘장수생막걸리’ 생산과정과 ‘참살이탁주’ 생산 과정을 살펴보고
탁주전문업체 제품 고급화 전략
각 기업의 경쟁우위 전략 분석
제약이론을 이용하여 고급화 전략을 유지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함
상품명 : 장수 생 막걸리
제품군 : 탁주
주원료 : 백미 90%
용량 및 포장 : 750ml PET병
제조원 : 서울탁주제조협회 회원사 6개 제조장
생산량 : 6개 제조장에서 하루 28만병 생산
유통기한 : 제조일로부터 10'C이하에서 5일간
서울과 수도권 막걸리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서울탁주제조협회 대표 제품 ‘장수 생막걸리’
영등포, 구로, 강동, 서부, 도봉, 태능 연합제조장
6개의 연합제조장을 두고 있으며 6개 제조장에서
‘생산되는 제품
자료평가
- 내용을 열수 없내요
- syba***
(2009.07.12 02:20:58)
- 누구나 알수 있는 가장기본적인 내용이며 막걸리에 대한 연구는 전혀없는 아주 형펀없
자료입니다는 - wsp***
(2007.07.04 14:31: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