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 크림 도넛츠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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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Introduction to KKD(KrispyKremeDoughnut)
2) KKD in Korea

Ⅱ. 본 론 (with Interview)
1. 5P S/W 분석
1) Place 2) Product 3) Price 4) Promotion 5) People
2. Interview를 마치며...

Ⅲ. 결 론 (향후 전략)
1. KDD says
2. We think

Ⅳ. 프로젝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동기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된 웰빙 시대, ' 잘 먹고 잘 살자' 는 기치 아래 건강한 생활의 주적처럼 코너에 몰리던 단맛이 거센 힘으로 한국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겨울 한국에 상륙한 '크리스피 크림 도넛츠' 의 매장은 연일 끔직한 단맛 을 찾는 사람들로 긴 줄이 만들어져 단맛의 유혹과 입맞춤한 사람들의 애간장을 녹이고 있다. - 2005년 10월13일 한겨레 - ⌟
위의 내용은 단맛 대공습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요즘과 같이 웰빙과 다이어트가 사회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은 시대에 웰빙의 적이라 할 수 있는 끔직하게 단 맛을 자랑하는 크리스피크림이라는 도넛 브랜드가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 점에 상당한 흥미가 생겨서 크리스피 크림을 방문하여 그 전략들을 분석해 보았다.

2. 기업소개

1) Introduction to KKD(KrispyKremeDoughnut)
크리스피 크림은 창립자 버몬 루돌프(Vernon Rudolph)가 1937년 7월 13일 윈스턴살렘매장 에 첫 매장을 오픈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소비자들은 따뜻하고 신선한 도넛을 원했고, 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장 벽에 구멍을 뚫고 도넛을 판매하는 방식을 개발했다. 이 방법은 소비자를 만족시켰고, 이로써 크리스피 크림이 지금과 같이 발전하게 되었다.
오늘날 크리스피 크림은 하루에 75만개 이상의 도넛을 생산하고 1년간 무려 27억 개의 도넛을 만들고 있다. 크리스피 크림은 미국의 45개 주, 캐나다, 호주, 멕시코, 영국 등지에서 400개가 넘는 매장을 통해 고객과 만나고 있다.
2) KKD in Korea
한국은 아시아에서 KKD의 첫 번째 진출국이다.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일본진출에 앞서 그 시범무대로써 한국에 진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KKD 역시 그 중 하나라 생각된다. 한국에선 2004년 5월에 롯데와 계약이 체결되는데 이 때 600여개의 기업들이 경쟁하였다고 한다. KKD는 롯데의 신동빈 부회장이 유학시절부터 노리고 있던 사업으로 이 프로젝트를 위해 약 60억원의 자금을 투자 했다. 2005년 12월 16일 신촌에 1호점을 오픈한 뒤 현재 6개의 매장을 직영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향후 5년간 국내에 25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기로 되어있다.
참고문헌
※자료 출처: http://www.krispykreme.co.kr/ , 한겨레신문 2005. 10.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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