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유니더스 IMC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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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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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Ⅰ. 주제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ⅰ. 회사소개
ⅱ. 연혁

Ⅲ. 자사분석
ⅰ. 매출액
ⅱ. 시장점유율

Ⅳ. 경쟁사 분석

Ⅴ. 소비자 분석

Ⅵ. 기존 마케팅 전략
ⅰ. STP
ⅱ. 4P
ⅲ. SWOT 분석

Ⅶ.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및 대안점

Ⅷ. IMC 전략
ⅰ. STP
ⅱ. IMC 목표
ⅲ.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비교검토 및 선택
ⅳ. 커뮤니케이션 도구별 전략적 역할 및 주요 테마 제시
ⅴ. 커뮤니케이션 도구별 세부 계획 수립
ⅵ. 스케줄
ⅶ. 커뮤니케이션 도구별 표적 집단 도달범위
ⅷ. IMC 전략을 통한 시너지 효과

마치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들어가며

유니더스는 국내 콘돔시장에서 65%, 세계 콘돔시장에서 30%의 시장점유율 차지하고 있는 한국의 자랑스러운 기업이다. 우수한 기술력으로 제품의 경쟁력을 갖춘 유니더스는 콘돔의 주기능인 피임을 뛰어넘어 성감대 증가라는 기능을 콘돔에 도입하였다. 다양한 기술개발을 통해 유니더스는 다양한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다.
그러나 유니더스는 “유니더스”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지 못하다. 그 이유는 IMC의 부재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유니더스의 브랜드 가치를 형성하기 위한 1년 동안의 IMC 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Ⅰ. 주제선정 동기

유니더스는 한국 콘돔 시장점유율 65%, 세계 콘돔 시장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음
그러나 “유니더스”라는 브랜드 인지도는 매우 낮음
⇒ 왜 수익성이 높은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인지도가 낮을까?

Ⅱ. 기업소개

ⅰ. 회사소개
․ 주식회사 유니더스는 콘돔, 수술용 고무장갑 및 고무골무, 콘돔을 생산하는 기업
․ 수술용 고무장갑은 세계적 수준인 ISO, ASTM, BS 및 JIS의 규격에 따라 생산하고 있음
․ 1999년 9월 기준 콘돔 200,000그로스, 고무골무 500,000그로스, 수술용 장갑 300만조를 생산
․ 주로 WHO(세계보건기구), UNFPA(유엔인구활동기금), IPPF(국제가족계획연맹), UNICEF(유엔아동보호기금)등과 같은 유엔 산하기구에 콘돔을 공급하고 있음
․ 사업의 다각화, 정보화 및 세계화라는 야심에 찬 계획아래 상호를 2000년 4월 21일부로 서흥산업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유니더스(UNIDUS CORPORATION)로 변경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동훈, 안광호, 유창조, 『촉진관리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학현사, 2001.
박상화, 한정호, 『남성의 콘돔 인식에 관한 조사 연구』, 서울대학교학연구원 인구의학연구소 , 1998.


《참고 사이트》

(주)유니더스 http://unidusok.com
네이버 기업정보 http://stock.naver.com/sise/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중앙일보 2005-09-22 http://www.joins.com/
동아일보 2004-08-10 http://www.donga.com/
매일경제신문 2004-08-10 http://www.mk.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세계보건기구(WHO) http://www.wh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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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lbire***
    (2007.05.12 10:4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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