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EBOK 리복(리복런닝화) 마케팅전략분석과 리복 IMC전략분석과 리복 프로모션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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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EBOK 리복 (리복런닝화) 마케팅전략분석과 리복 IMC전략분석과 리복 프로모션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 목차
-
1. 환경 분석
1) 리복 브랜드소개 및 제품소개
(1) Reebok
(2) 리복 GL6000
2) 시장상황 및 고객분석
(1) Market
(2) 타겟 고객
3) 경쟁사분석
2. 리복 과거와 현재 마케팅 사례분석
1) 과거 마케팅전략 (2013년도 이전 기준)
2) 현재 마케팅전략 (2013년도 기준)
3. 리복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리복 STP 전략
1)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리복 IMC 목표
1) 장기적 브랜드 목표
2) GL6000 2014 IMC 전략 목표
6. 마케팅 예산
7. 리복 광고전략 제안
8. 리복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제안
9. 리복 PR전략
10. 리복 콜라보레이션 전략
- 본문내용
-
- 2013년도 F/W 시즌을 새로운 모델과 함께 맞았기 때문에 기존에 비해 적극적으로 MARCOM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TV 광고(8월 초 및 10월 초 각각 TV광고), SNS를 통한 소통(팬 수 4만명), GL6000 콘서트(발렌타인&화이트데이 맞이 스윙스 Out of control 콘서트), 리복 클래식 압구정 매장 런칭, 리턴 투 클래식 파티, GL6000 인증샷 이벤트 등 SNS 관련 이벤트 등을 진행하였다.
- 모델 소희를 활용한 광고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으며, 일명 소희 운동화로 불리게 되었다.
- GL을 이용하여 다양한 단어를 조합해 아이덴티티로 활용. 그 중 최근에는 Get Love를 메시지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커플 운동화로서 포지셔닝 함으로써 남녀 모두에게 운동화를 판매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하지만 제대로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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