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ITI 은행의 마케팅 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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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itiGroup에 대해
2. Citibank CI의 의미
3 Citibank의 역사
4. 한국에서의 Citibank
5. 국내 은행에 대한 “국가고객만족도”
《Citibank만의 장점》
1. 인구 밀집 지역을 노린 점포전략
2. 경쟁은행보다 나은 상품전략
3. 전문화된 영업력의 극대화
4. 글로벌 금융회사로써의 장점
5. 모든 것이 최초인 은행
6. 해외 채권에 대한 메리트
7. 금융관리원의 정책적인 위협에 안전성
8. 외국계 보험사와 카드사와의 제휴
9. 해외에서의 글로벌 서비스
10. Citibak의 IT 전략
《Citibank의 약점》
1. 서민층의 기업 인지도 부족
2. ATM기 설치의 부족
3. IT 환경 변화로 인한 문제
4. 컴퓨터 범죄에 노출
《Citibank의 기회》
1. 네트워크에 대한 강력한 투자
2. 씨티 은행만의 독특한 조직체계 (매트릭스조직)
3. 직원 만족을 통한 고객 만족 창출
4. 토착화 전략을 통한 채용․상품 개발 등 한국적 틈새시장 공략
5. 중산층 중심의 밀착 마케팅전략
《Citibank의 위협》
1. 큰 손에 의한 돈세탁의 가능성
2. 도매금융 위주의 정책
3. 달러에 대한 거부반응
4. 적은 지점수로 인한 접근성의 불안
5. 다양한 기종의 플랫폼에에 의한 혼란
6. 콜드페이퍼 주의에 대한 불안함
7. 20 : 80 의 원칙
8. 수익률에 의존한 영업전략
본문내용
1. CitiGroup에 대해 지금 거대한 CitiGroup사단을 이끌고 있는 회장은 샌디 웨일(69) 이다. 그는 가난하고 불우한 소년에서 세계 최대의 금융그룹 총수로 성장한 '성공 신화' 로 미국에서도 평가받고 있다. 씨티그룹 로고는 재미있게도 ‘우산’이다. 그 의미는 안전을 요하는 은행업무에 있어 어떠한 외부적인 위험도 안전하게 보호해 주겠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 풍만한 우산아래 시티그룹은 수많은 자회사와 지점(점포)을 가지고 있다. 취급하는 상품도 은행(개인, 기업금융) ·증권·보험·뮤추얼펀드·신용서비스·개인투자신탁·투자운용·부동산담보(모기지) 등에 이르기까지 사실상 금융백화점을 방불케 한다. 시티그룹은 세계 100여개국에 3만2000개가 넘는 지점과 1억명이 넘는 알짜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2. Citibank CI의 의미 Citibank의 CI에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하다는 느낌을 고객에게 전달시키기 위해 우산을 쓰게 되었고 그것이 City가 아닌 Citi를 만들어 내는 계기가 되었다. 억양은 City로 해서 도시적인 느낌을 통해 세련되고 건실한 느낌을 유도해 내면서 CI에서는처음 i와 두 번째 i를 연결시킴으로 해서 시각적으로 우산을 훌륭히 연출해 내었다. 이는 하나의 이름을 통해 두가지의 느낌을 모두 잡으려 했던 회사측의 의도가 성공적으로 완성된 것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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