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삼성화재 기업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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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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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소개
삼성화재 경영원칙 5가지
1.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2.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3.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
4. 환경, 안전, 건강을 중요시한다
5.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 임을 다한다
윤리경영 자기 점검체크 실시
보칙
- 본문내용
-
삼성화재 주요 사례
주요 실천 사례 1.
삼성화재, 산자부평가 "최우수 윤리경영기업"으로 선정
(2003.12.18 273)
삼성화재가 산자부에서 평가하는 윤리경영수준 조사결과에서 민간기업부문 최우수 윤리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산업자원부와 산업정책연구원(IPS)은 18일 공동으로 개발한 윤리경영지표로 55개 민간기업과 18개 공기업 등 73개 주요기업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평가결과에 따르면, 민간기업 부문에서는 삼성화재, 공기업 부문에서는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주요 실천 사례 2.
삼성화재] S&P社 신용등급 2년 연속 "A+,Stable" 획득
(2004.11.30 65)
- 삼성화재가 세계 최대의 신용평가기관인 미국 S&P(Standard & Poor's)社로부터 국내 민간기업 중 최고의 신용 등급인 "A+,Stable"을 2년 연속 획득했습니다.
- 삼성화재는 이번 신용평가에서 보험사 재무건전성과 보험금 지급능력을 측정하는 "FSR(Financial Strength Ratings) 등급"과 일반기업의 채무변제 능력을 평가하는 "ICR(Issuer Credit Ratings) 등급" 모두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 특히, "ICR(Issuer Credit Ratings)" 기준의 "A+" 등급은 국내 민간기업 및 금융기관 중에 최고 등급이며, 대한민국 정부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진흥공단, 예금보험공사 등 3개 정부기관과 같은 등급임.
원칙 1. 법과 윤리를 중시한다
1-1. 개인의 존엄성과 다양성을 존중한다
(1) 모든 사람의 기본적인 인권을 존중한다
(2) 강제노동, 임금착취 및 어린이 노동 등은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하지 않는다
(3) 고객, 종업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해 국적, 인종, 성별, 종교 등에 따른
차별을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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