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동기부여 Motivation 모티베이션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Bob의욕구분석
2) Motivation -> 개인과 기업의 목표일치
3) 기업의 motivation 변인들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밥이 속한 X세대는 1971년에서 1984년 사이에 출생한 연령을 일컫는다. 그들은 대개 맞벌이 부부 사이에서 키워졌으며 50%정도가 이혼 또는 별거한 부모 와 함께 자라나 가정에 대한 동경과 반발 심리를 가지고 있다. 특히나 자기 중심적이며 소비지형적이며 자신을 사랑한다. 아버지 세대인 베테랑 세대의 특징인 조직에 대한 충성심이나 가정의 안정보다는 자기 중심 적이고 흥미본위로 살아간다. X세대들이 사회에 진출했을 때에는 전세대가 경험했던 급속도의 승진이나 짧은 시간 내의 성공을 경험하기는 힘들어졌다. 또한 물질적으로 풍요해진 세대이긴 하지만 이미 체계를 갖춘 사회 속에서 자신의 한계를 볼 수 밖에 없는 “좌절”을 경험 하고 있다. 앞날에 대한 기대감이 줄어든 만큼 미래보다는 현재의 삶에 더 많은 무게를 두면서 살아간다. 이 세대에 속한 많은 사람들은 현재의 삶을 안정되게 연장시켜 줄 수 있는 직업과 환경을 선호하며 그러나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들의 가치관은 절대적이라기보다는 상대적 성격이 강하며 유동적이다.
밥은 이러한 세대를 대표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미래를 생각하지 않는 근시안적인 자금 소비 행태 라던지 회사에 대한 충성심 보다는 보수에 따라 자주 회사를 옮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현재 사회에서는 직업적 안정성에 위험을 느끼며 좌절해있는 중이다.
우리는 이번 케이스에서 X세대를 대표하는 밥의 현 상황을 분석하고 관리자의 입장에서 X세대에게 동기를 부여하여 현재 그 세대의 좋지 못한 방향으로의 에너지 발산을 조직의 목표와 동일한 방향으로 유도 하고 이익을 얻으려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