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ADDIE모형에 따른 교수설계 및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지도할 개념 : 네트워크(NETWORK)

Ⅰ. ADDIE 모형에 따른 교수 설계

(1)Analysis

▣요구분석

○현재 상태 : 대부분의 초등학생들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지만 주로 게임이나 채팅을 하 는데 이용하여 정보통신에 대한 지식과 활용능력이 단편적이다.
○바람직한 상태 : 미래 사회를 주도할 현재의 어린이들에게는 정보통신에 대한 광범위하고 창의적인 활용 능력이 강하게 요청되고 있다. 이에 학습자들에게 정보통 신과 네트워크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개념의 이해가 요구된다.

▣학습자 분석

○출발점 능력 : 키보드나 마우스의 조작을 통한 웹브라우저의 실행 및 웹 검색 등 기본적 인 인터넷 사용법은 알고 있는 상태이나 네트워크에 대한 개념과 이를 통한 정보통신의 원리 등 지식적인 측면에서의 기반이 거의 전무한 상태.
○일반적 특성 : 초등 중~고학년(10~13세), 인지발달상태나 지능적으로 아직 발달 단계에 있으며, 추상적인 지식이나 개념의 학습에 대한 흥미나 열의보다는 시각적이 고 감각적으로 흥미로운 것에 동기가 잘 유발된다.
○학습양식 : 시각적으로 자세하고 다채로운 것을 보거나 실체를 직접 조작, 운동시키면서 원리를 이해하는 방식을 선호한다.

▣환경 분석

○학습 환경 분석 : 컴퓨터의 실제를 다루기 위한 기자재는 충분하나 정보통신과 네트워크 의 원리나 개념을 학습자들의 수준에서 안내해 줄 수 있는 구체적인 학습 자료가 거의 전무한 상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