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교육 연간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작교육 연간계획서
- 본문내용
-
주
소주제
활동명
활동
1
우리반의
새 친구
공굴리기
(조작적
동작/
던지기)
활동목표
활동자료
1. 공을 던질 수 있다.
2. 공을 받을 수 있다.
3. 공을 던져서 목적물을 쓰러트릴 수 있다.
공, 목적물
활
동
내
용
1. 유아와 마주 보고 앉아서 공을 굴려 받는다.
2. 이때, 유아의 연령, 공을 다루는 발달 정도에 따라 동의 크기, 거리를 조절한다.
3. 다리 밑으로 공을 굴려 받는다.
4. 손을 올리거나 유아들이 접목으로 긴 터널을 만들어서 공굴리기를 할 수 있다.
5. 공을 굴려서 목적물을 쓰러트리는 놀이를 한다.
대문놀이
(이동동작/걷기, 앵금질)
활동목표
활동자료
1. 노래를 부를 수 있다.
2. 노래에 맞춰 놀이를 할 수 있다.
3. 앵금질을 할 수 있다.
활동내용
1. <대문놀이> 노래를 배우고 충분히 익힌다.
2. 두 유아가 손을 마주 잡고 높이 올려 문을 만든다.
3. 다른 유아 중 한 사람은 ‘콩’, 한사람은 ‘팥’이 되어 편을 나눈다.
4. 다른 유아는 한 줄로 서서 허리를 잡고 노래를 부르며 걸어서 문을 통과 한다.
5. ‘덜커덩 열렸다’에서 두 유아가 팔을 내려 통과하는 유아 중 한명을 잡고, 잡힌 유아를 옆쪽으로 데리고 가서 ‘콩 먹을래? 팥 먹을래?’ 하고 묻는다.
6. 응답에 따라 잡힌 유아는 문이 된 유아의 한편에 가 그의 허리를 잡고 선다.
7. 이렇게 반복하여 콩편과 팥편으로 나누다.
8. 익숙해지면 걸어서 문을 통과하는 대신 앵금질을 하며 통과하는 방법으로 확장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