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교육 연간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동작교육 연간계획서
본문내용

소주제
활동명
활동
1
우리반의
새 친구
공굴리기
(조작적
동작/
던지기)
활동목표
활동자료
1. 공을 던질 수 있다.
2. 공을 받을 수 있다.
3. 공을 던져서 목적물을 쓰러트릴 수 있다.
공, 목적물




1. 유아와 마주 보고 앉아서 공을 굴려 받는다.
2. 이때, 유아의 연령, 공을 다루는 발달 정도에 따라 동의 크기, 거리를 조절한다.
3. 다리 밑으로 공을 굴려 받는다.
4. 손을 올리거나 유아들이 접목으로 긴 터널을 만들어서 공굴리기를 할 수 있다.
5. 공을 굴려서 목적물을 쓰러트리는 놀이를 한다.
대문놀이
(이동동작/걷기, 앵금질)
활동목표
활동자료
1. 노래를 부를 수 있다.
2. 노래에 맞춰 놀이를 할 수 있다.
3. 앵금질을 할 수 있다.

활동내용
1. <대문놀이> 노래를 배우고 충분히 익힌다.
2. 두 유아가 손을 마주 잡고 높이 올려 문을 만든다.
3. 다른 유아 중 한 사람은 ‘콩’, 한사람은 ‘팥’이 되어 편을 나눈다.
4. 다른 유아는 한 줄로 서서 허리를 잡고 노래를 부르며 걸어서 문을 통과 한다.
5. ‘덜커덩 열렸다’에서 두 유아가 팔을 내려 통과하는 유아 중 한명을 잡고, 잡힌 유아를 옆쪽으로 데리고 가서 ‘콩 먹을래? 팥 먹을래?’ 하고 묻는다.
6. 응답에 따라 잡힌 유아는 문이 된 유아의 한편에 가 그의 허리를 잡고 선다.
7. 이렇게 반복하여 콩편과 팥편으로 나누다.
8. 익숙해지면 걸어서 문을 통과하는 대신 앵금질을 하며 통과하는 방법으로 확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모형
  • 동작>☺ 그림 3과 4는 어떤점이 다른가요? 달리는 말의 동작에 주목해서 답하세요.☺ 그림 3과 4중 어떤것이 더 익숙하고, 현실에 가깝다고 생각하나요?=> 자연은 언제나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것처럼 보여야한다고 생각한다. 사진이 발달하기 전 까지 사람들은 그림3처럼 말은 다리를 쭉 펴고 뛴다고 생각하였지만, 사진이 발달하면서 실제로 말은 그렇게 뛰지 않는것이 진실이라는 것을 알았다. 따라서 우리는 섣불리 작품이 부정확 하게 그려졌다

  • [초등교육학] 다문화교육을 위한 연간지도계획
  • 동작 익히기 -소고춤, 강강수월래 등2외국의 민속춤 비디오 감상 및 동작 익히기- 펭귄춤,패티케이크 폴카 등3모둠별로 펭귄춤 공연 및 감상하기49월네가 사는 그 집기후와 환경에 따른 주거문화의 다양성을 알고 견학을 통해 그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7.환경과건축1다양한 모양의 건축물을 본 경험 이야기하기- 건축물의 명칭과 특징 살피기2각 나라의 건축물의 차이를 주변 환경 및 문화와 연결지어 알아보기- 내가 다른 나라에 산

  • [수행평가][교육평가][수행평가기법][수행평가절차]수행평가의 역사, 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의 특징과 수행평가의 기법, 수행평가의 절차 및 수행평가의 각 교과별 실제 그리고 수행평가의 결과활용에 관한 분석
  • 교육목표 및 수업 방법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 왜냐하면 평가 방법을 다양화․전문화․특성화하기 위해서는 우선 교수-학습 방법이 다양화․전문화․특성화되어야 하기 때문에 학교 교육 현장에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수행평가를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1. 학기별 혹은 연간‘수업 및 평가 계획서’를 작성교사들이 상호 협의를 거쳐 학기별 혹은 연간 수업 및 평가 계획서를 사전에 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수업 및 평가 계획서에

  • 중학교 컴퓨터 정보산업 교수-학습지도안
  • 충전(refresh)을 하여 주어야 기억된 자료가 유지되는데 동작 속도가 매우 빨라 대용량 기억장치에 많이 사용된다. 형성평가 문항답안․3. 스캐너를 골라보아 라.그림을 확인한 후, 수업에서 보여준 스캐너 사진을 고른다.① ②③ ④ 답은 ①번해설) ① 스캐너 ② LCD모니터 ③ 프린터 ④ 하드디스크목 차7차 교육과정의 목표중학교의 교육목표 정보산업 교과의 교육목표연간수업계획서중학교 정보산업 학습지도안형성평가 문항 및 답안확인

  • 체조(매트 운동) 연간 트레이닝 계획서
  • 동작을 실시한다.구분주차 기능 트레이닝웨이트 트레이닝체력 트레이닝1~4주차기본 구르기(다양한 트레이닝 실시) 30~40%강도로 실시횟수 10~15회 2세트실시하지 않음< 4월 >목표: 체조의 기본적인 몸풀기 동작을 숙달한다. (물구나무서기)지난 3월 한달 동안 기본 구르기를 숙지했고, 1:1 교육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나머지 구르기의 진도를 진행에도 무방하다. * 기능 트레이닝- 물구나무서기와 넥(목) 스프링을 중점 지도한다. 이때 과도한 인터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