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계획,평가계획,체육대회운영계획,보건계획,특기자운영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9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체육과교육계획,평가계획,체육대회운영계획,보건계획,특기자운영계획에 대해서 자세하게 잘 나와 았습니다.
페이지는 43페이지입니다.
필요하신분은 다운 받아서 참고하세요!
목차
Ⅰ. 체육과 교육 목표
1. 체육과 일반 목표
2. 학년별 목표
3. 지도 및 평가의 유의점

II. 체육과 연간사업 운영계획

III. 교과 운영계획

IV. 기초체력 신장 지도계획
1. 중간체조 실시계획
2. 운동장 개방계획

V. 체육대회 실시계획
1. 목적
2. 방침
3. 일시 및 장소
4. 대회임원
5. 경기 종목 및 배점
6. 종목 별 심판 및 준비물
7. 대회 식순
8. 경기 일정표

VI. 씨름부 육성계획
1. 목표 16
2. 세부계획

Ⅶ. 평가 계획
1. 평가원칙
2. 평가규정
3. 평가의 실제
4. 학년별 체육 평가 종목
5. 학년별 평가종목

Ⅷ. 체육장 및 보건실 교구 기준

Ⅸ. 보건실 연간 운영 계획
1. 목적 39
2. 방침 39
3. 건강관리 지도법
4. 연간 주요사업계획서
5. 월별 세부 사업계획서

Ⅹ. 보건위생 지도계획
Ⅺ.보건위생 지도계획
Ⅻ. 안전점검 현황표
본문내용
1. 체육과 일반목표
체육 교육은 신체활동을 통하여 운동능력을 기르고(심동적 영역), 운동과 건강에 필요한 지식을 이해 적용하고(인지적 영역), 바람직한 사회적 태도를 가지게 한다(정의적 영역). 중학교 교육의 교육목표는 기본 운동능력 신장과 긍정적 자아형성을 바탕으로 하여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운동능력과 바람직한 사회적 태도를 함양시키는데 있다.
가.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운동기능과 체력을 기르게 한다.
나. 신체적인 표현 능력을 기르게 한다.
다. 운동과 건강 및 여가선용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시키고, 적용하는 능력을 기르게 한다.
라. 정서를 함양하고 바람직한 사회적 태도를 가지게 한다.
2. 학년별 목표
가. 1학년 목표
1) 여러 가지 운동의 기초기능을 익히게 한다.
2) 신체적인 의사 표현의 기초 기능을 익히게 한다.
3) 신체 부위별 체력을 기르게 한다.
4) 운동의 원리와 체육의 발달에 대하여 이해하게 한다.
5) 신체 성장과 건강 및 안전생활에 대하여 이해하고 실천하게 한다.
6)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를 가지게 한다.
나. 2학년 목표
1) 여러 가지 운동의 복합기능을 익히게 한다.
2) 신체적인 의사 표현의 복합기능을 익히게 한다.
3) 전신의 체력을 기르게 한다.
4) 운동의 효과에 대하여 이해하게 한다.
5) 환경과 소비자 보건 및 취미생활에 대하여 이해하고 실천하게 한다.
6) 운동에 올바르게 참여하는 태도를 가지게 한다.
다. 3학년 목표
1) 여러 가지 운동의 경기기능을 익히게 한다.
2) 신체적인 의사 표현의 복합기능을 익히게 한다.
3) 전신의 체력을 기르게 한다.
4) 운동을 생활에 적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게 한다.
5) 정신건강과 보건에 대하여 이해하고 여가활동에 참여하는 능력을 가 지게 한다.
6) 운동을 생활화하는 태도를 가지게 한다.
3. 지도 및 평가상의 유의점
가. 지도상의 유의점
1) 운동기능 및 체력, 지적․정의적 목표 등이 포괄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지도 하되, 주된 목표가 달성되도록 체계 있게 지도한다.
2) 지적․정의적 영역은 신체활동과 관련시켜 지도하고, 학습내용에 따라 알맞은 방법으로 지도하되 과정을 중요시한다.
3) 지도내용과 생활영역과의 관련성을 고려하여 평생체육이 이루어지도록 지도한다.
4) 계획적인 시범 위주의 지도보다는 관찰, 토의 및 상호평가 등을 이루어지도록 지도하되, 수업활동은 신체 활동이 주가 되도록 한다.
5) 즐거운 체육활동이 되도록 학생의 흥미, 욕구, 자율성 및 창의성을 고려하여 지도한
이상이 있는 자, 건강관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수월성과 평등성에 대한 고교평준화 정책- 대안학교를 중심으료
  • 교육청은 국제학력인증기구(IBO) 등으로부터 교과과정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또 대학 교과목을 미리 이수하는 제도인 AP(Advanced Placement) 제도와 외국대학 진학반도 운영된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국제학위 인정도 추진된다. 국제고는 서울 소재 중학교 졸업생 가운데 내신성적 우수자나 관련 분야의 적성평가 등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되 사교육을 부추길 수 있는 경시대회 전형은 최소화할 방침이다. 구로구에 신설되는 과학고는 24개 학급, 학생 480명

  •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 교육계뿐만 아니라 전 사회적으로 심한 반목과 갈등의 원인이 되어 큰 몸살을 앓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종식시키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그동안 사회적 물의를 일으킬 정도로 관심이 많았던 NEIS 중 교무학사, 입(진)학, 보건 업무 3개 영역이 기존 통합 서버에서 DB를 분리해 특수․고등학교는 단독서버, 초․중학교는 그룹서버로 운영하는 교무업무시스템으로 2006년 3월 전면 개편하게 되었다.이와 같은 시점에서 학교행정정보시스템(NE

  • 방과후 학교 레포트
  • -교직과 교사-방과후에도 문을 닫지 않는 학교, 오히려 북적이는 학교목 차Ⅰ. 방과후 교육활동 변화 모습 1 Ⅱ. 방과후 학교 11. 추진배경2. 목표Ⅲ. 정책의 기본 방향 2Ⅳ. 구체적 운영 방향 31. 운영주체2. 지도강사3. 교육대상4. 교육비5. 운영시간6. 교육장소7. 학교 간 연계 운영8. 프로그램 운영9. 회계 관리 10. 평가 및 환류 Ⅴ. 방과후 학교 운영 현황과 성과 7 바우처 제도 (시범 운영) 11대학생 멘토링 사업 실시 계획 14Ⅵ. 방과후 학

  • [학교체육] 학교체육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체육은 인간의 신체활동을 수단으로 하여 인격적인 인간성 성취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과정의 일부로서 교육기관의 책임 하에 학교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체육수업이며 이는 수업뿐만 아니라 운동경기 관람, 응원, 대회 출전 등 모두가 학교 범위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1. 학교체육이란?학교체육은 정부에 의해 정해진 교육과정에 따라 학교의 책임 하에 자격 있는 교사들이 일정한 연령층의 피교육자를 대상으로 의도적․계획적인 신체활동을

  • 외국의 사회체육
  • 교육과정을 편성하기도 하고, 권장 체육시설 및 용기구의 설치 및 구입에 대해서도 대단히 인색하다. 체육교사는 심동적 영역의 목표만을 중시, 정의적 영역의 목표를 간과하고 있으며, 체육시간이 교내의 다른 목적으로 전용되는 것을 묵인하기도 한다. 또한, 운동부에만 전념하는 체육교사 또한 적지 않다. 한편, 교육부와 문화관광부로의 학교체육 행정 이원화는 학교체육에 대한 전문성 및 책무성을 약화시키고, 운동부 운영 및 체육특기자 제도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