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기업조사 보고서 -직무만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5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 체 개 관
2. CGV 기 업 소 개
3. 직무 만족의 이론적 배경
4. CGV의 이론 적용 사례
5. 설문 결과 및 직무만족도 분석
6. 결론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기업 선정 이유
대중문화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
주 5일제로 인하여 여가시간이 증대
주변 환경이나 사람들의 생활양식이 변화
더 윤택한 삶을 살고자 원하고 인간으로서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
이에 대중문화로 자리 잡은 영화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만족을 주려고 서비스 하는 종업원의 직무만족에 대한 연구를 하고자 함
서비스 상에서 종사원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사람이 기업의 핵심이며 사람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과도 달라진다’는 말처럼 인적서비스에 의존하는 영화관의 인적자원 확보와 유지
고객만족을 위해 내부고객인 종사원의 역할이 중요하게 작용함으로 종사원의 직무 만족요인 또는 만족도를 파악함을 통해 종사자 관리를 효율적으로 도모하고 또한 종사원이 고객을 창출하는 서비스업에 있어서 기업에게 큰 성과를 이루게 한다는 인식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더 나아가 고객만족에 이르게 함
종사원의 만족의 극대화시킴으로서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제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함
- 참고문헌
-
유기현 (2002).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98-110
우재현 (2000). 교류분석의 성격요인과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의 관계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15-18
전은선 (2001). 외식산업 종사원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18-20.
박혜영 (2004). 항공사승무원의 직무만족도와 서비스 제공수준에 따른 연구. 세종대학교 15.
이학종 (2000).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세경사 9-11.
윤한군 (2003). 멀티플렉스 극장의 서비스 공가 특성에 관한 연구. 산업사 7-9.
정현옥 (1993). 종업원 만족에 대한 요인분석산업 및 조직심리 연구. 20-25.
이관희 (1994). 근무관리 연구, 노동자의 조정법. 28-30.
신유근 (1991). 『인사관리론』. 서울: 경문사 98-103.
멀티플렉스 산업연구』. (2005) 영화진흥위원회 105-1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