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 Communications(sk커뮤니케이션즈)의 새로운 사업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기업소개- SK Communications

2. 이 기업으로 가상 시장 선택을 시도해 본 동기

3. SK Coms의 새로운 사업을 위한 후보 시장

II. 본론

1. 시장 매력도 분석

2. 경쟁우위와 적합성 분석

III. 결론

1. 각 분석 결과 종합을 통한 시장의 선택

2.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I. 서론

1. 기업소개- SK Communications

SK Communications(이하 SK Coms)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Coms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장을 연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네이트온’(nateon.nate.com),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 Coms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에 진출하고 있고, 이를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이고 차별화 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이 기업으로 가상 시장 선택을 시도해 본 동기

현재 많은 10대 20대들은 사용은 하지 않는다 할 지라도 싸이월드 계정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싸이월드라는 상품의 인지도에 비해 SK Coms라는 회사의 인지도는 높지 않다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SK 그룹의 자본력과 인지도, 거기에 싸이월드와 네이트온이라는 최고의 사이버 홍보 공간을 통해 다른 사업을 충분히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 기업을 가상 시장 선택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사례
  • 마케팅 관리 과정을 살펴보았는데 마지막으로 그래프와 표를 통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마치겠습니다.그래프 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싸이월드는 매출액에서 2003년 8월엔 4억, 그해 10월엔 10억그리고 2004년엔 300억, 2005년엔 480억원이란걸 볼수 있습니다.다음표를 보시면 개인홈피 선호도가 나와있는데 싸이월드가 52%로서 부동의 1위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그 뒤 네이버와 다음 이란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싸이월드가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싸이월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사례
  • 마케팅 관리 과정을 살펴보았는데 마지막으로 그래프와 표를 통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마치겠습니다.그래프 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싸이월드는 매출액에서 2003년 8월엔 4억, 그해 10월엔 10억그리고 2004년엔 300억, 2005년엔 480억원이란걸 볼수 있습니다.다음표를 보시면 개인홈피 선호도가 나와있는데 싸이월드가 52%로서 부동의 1위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그 뒤 네이버와 다음 이란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싸이월드가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싸이월

  • [이비지니스,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기업분석
  •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을 온라인상으로 옮겨가 온라인상에서 고객의 행동과 성향을 분석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실시간에 1대 1마케팅을 실현하는 것을 말한다. 웹 폰트 기술웹 페이지를 보는 사람의 컴퓨터에 글꼴이 설치 되어 있지 않아도, 임시로 글꼴을 받아 웹 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폰트의 한 종류.웹 페이지를 위해 만들어진 폰트 중 특정크기에서 볼 수 있는 본문용 서체를 주로 지칭한다.사회적 위기개인정보

  • 기업조직문화 SK그룹 기업분석 SK그룹 기업소개 SK그룹 연혁 SK그룹 사업분야 SK그룹 조직 SK그룹 기업문화 SK그룹 인재상 SK계열사 방문인터뷰 SK 에너지 SK 화학 SK 정보통신 SK 반도체 SK 마케팅
  • SK그룹으로 기업명 변경2004.4뉴SK선언, SK그룹 자원봉사단2007.7지주회사 전환2007.12SK텔레콤017670, 하나로텔레콤 인수2011.11SK텔레콤, 하이닉스반도체 매각사업분야에너지 & 화학정보통신 및 반도체마케팅 및 서비스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C, SK케미칼, SK종합화학, SK가스 SK루브리컨츠, SK E&S, SK텔레콤, SK C&C, SK하이닉스SK텔레시스, SK플래닛, SK텔링크, SK커뮤니케이션즈, SK브로드밴드,SK네트윅스, SK건설, SK해운,SK증권, SK마케팅앤컴퍼니조직 및

  • [경영학]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 사업은 특징상 구전효과를 무시할 수가 없다. 특히 커뮤니티 사이트의 경우 온라인 상에서 친구들과의 대화를 쉽게 하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싸이월드는 이 구전효과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싸이월드 가입 시 추천인 제도를 활용한 다면 구전효과를 높일 수 있다. A라는 사람이 현재 싸이월드에 가입해 있다고 할때 A의 친구인 B가 싸이월드에 가입하면서 추천자란에 A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A에게 약간의 도토리를 지급하는 식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