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에 앞서 선정하게 된 동기

2. 기업소개

3. 싸이월드란?

4. 싸이월드의 기업사명

5. 등장당시 배경과 성공요인(마케팅 기법등.....)

6. 환경분석

6-1. SWOT 분석

6-2. STP분석

6-3. 4P 분석

6-4. 4C 분석

본문내용
1. 기업소개에 앞서 선정하게 된 동기

저희 팀은 이번에 싸이월드를 마케팅 분석 사례로 잡았습니다. 그 이유로는 요즘 싸이월드

라는 컨텐츠의 활황이 컸고 급속도록 증가하는 가입자들, 업계 1위인 다음을 앞지를 것 같

은 상승세와 무한한 성장, 그리고ꡐ싸이질ꡑꡐ파도타기ꡑꡐ싸이홀릭ꡑ등 각종 유행어를 탄

생시킬 정도로 최근 거세게 불고있는 미니홈피 돌풍의 주역인 싸이월드에 대하여 어떤 마케

팅 전략으로 어떻게 시장진입을 하였고, 여기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했는지에 대해서 그동

안 마케팅 시간에 배웠던 것들을 토대로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2. 기업소개

싸이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에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

주자인 ‘싸이월드’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 닷컴’, 일촌들의 감성 메신저 ‘네이트 온’, 신개

념 정보유통 블로그 ‘통’ 이렇게 4가지의 서비스를 제공 하고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4가지의

서비스중 저희가 선택한 싸이월드에 대해 좀더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싸이월드는 1999

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박사과정 젊은이 5명이 인터넷비즈니스 공동창업으로 처음 시

작되었습니다. 이들은 국내 처음으로 인터넷상에서 인맥을 구현해주는 이색사이트로 커뮤니

티 사업에 도전장을 던졌으며, 이후 포털 사이트 네이트 닷컴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

즈와 합병하면서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사례,싸이월드서비스경영사례,싸이월드마케팅전략,싸이월드기업분석
  • 마케팅- 손 쉬운 개설 및 운영- 소규모 사업자 또는 개인 사업자 유치(SOHO의 증가)- 실 거래자 수의 부족- 타 사이트와의 차별성 부족- 판매자 의욕 부족- 치열한 경쟁- 서비스 모방 가능- 신뢰성 부족본론 –경쟁시장의 분석 및 싸이월드와 비교SWTO본론-SWOT분석 (S)타운서비스의 강점(S)감성적 접근관계지향적 성향을 통해 타운운영자가 방문자들과 일촌을 맺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해짐실명제 운영원칙을 통해 신뢰있는 관계형성이

  • [마케팅분석] 싸이월드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 사례 분석< 소비자와 마케팅 > 목 차선정이유기업소개STPSWOT문제점보완책결 론인 사목 차환경분석4Pmix< 소비자와 마케팅 - 김현경 교수님 > 19조 화이팅 !선정 이유목 차선정이유기업소개STPSWOT문제점보완책결 론인 사환경분석4Pmix합리적인 커뮤니티 수요의 급증 속에서 인맥을 기반으로신선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급성장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 과정과 성공 과정이 궁금했다. 대한민국 85% !회원수 900만명 미니홈피 800만개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사례
  • 1. 기업소개에 앞서 선정하게 된 동기저희 팀은 이번에 싸이월드를 마케팅 분석 사례로 잡았습니다. 그 이유로는 요즘 싸이월드라는 컨텐츠의 활황이 컸고 급속도록 증가하는 가입자들, 업계 1위인 다음을 앞지를 것 같은 상승세와 무한한 성장, 그리고싸이질파도타기싸이홀릭등 각종 유행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최근 거세게 불고있는 미니홈피 돌풍의 주역인 싸이월드에 대하여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어떻게 시장진입을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분석(영문)
  • CYWORLD- 마케팅성공사례분석 -I.  Introduction of Cyworld II.  The background of Cyworld III.  SWOT analysis IV.  STP strategy analysis V.  4P analysis VI.  Factors for success of Cyworld VII.  Complement points INTRODUCTIONAn internet community that helps people build  interpersonal relationships by an imaginary societysharing information based on confidence. Mission- Realization of online community in an imaginary internet societyVision(1) Construction of the largest CYBER COMMUNITY in Korea (2) Embodiment of whole resource management in life through coord

  • [사회과학]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사례분석(A+레포트)
  • 싸이월드 미니홈피 분석 사례1 서론 - 문제제기왜 미니홈피를 찾는 것일까?2 본론시장분석-포털 커뮤니티 부문-포털 블로그/미니홈피 부문자사분석Anoffs Product/Market Matrix에 적용해 본 싸이월드 Maslow의 욕구단계설에 적용해본 싸이월드경쟁사 분석SWOT 분석성공요인 분석3 결론내용요약한계점개선책 및 향후 계획서론 – 기업 선정 이유싸이월드의 현주소회원 1800만 명20대 인터넷 이용자 중 90%가 사용하는 서비스하루 평균 매출액 2억50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