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정유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차별화된 판매전략
2. 대체 시장 억제-유사휘발유 판매 저지
3. 경쟁력 있는 시장의 선점-고급휘발유 판매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SK는 전국 1만 1000여개 주유소 중 37% 비중인 4000여개를 갖고 있다. SK의 점유율이 27~28%이고, GS 칼텍스의 점유율은 23~24%이어서 점유율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 경쟁은 계속될 것으로 보여 진다. 04년 7월과 05년 2월경 S-oil과 타 회사 간의 점유율에 있어서 상반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나 이내 회복 또는 감소하여 동일하게 움직임 그러나 전체적으로 각 회사는 보았을 때 0.05% 미만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거의 변동이 없다고 판단할 수 있다. 휘발유는 해외에서 수입해 온 원유를 정제하여 만들기 때문에, 정유 가격에 따른 외부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래서 정유업체는 차별화된 가격으로 경쟁할 수는 없는 구조를 가졌고, 점유율의 차이는 주유소 지점을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나, 얼마나 차별화된 마케팅을 하느냐에 따라 발생하고 있다. 그러므로 차별화된 판매전략, 대체 시장 억제 정책과 중산층의 증가로 커진 고급시장에 대한 선점 세 가지로 나눠서 경영전략에 접근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SK 자기소개서
  • SK가스,SK인천정유)와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또한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방향성면에서 뛰어나다고 봅니다.이러한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시스템 하에서 일을 하게 되면 더욱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성공적인 전략과 체계적인 지원 망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영지원분야에 지원하여 각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윤활유의 역할을 해나가겠습니다. 또한 직무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경영지원59.경영지원-260. Car세일즈맨-영업 61. 00항공 - 승무원62.전자회사-일반사무63. 해외영업 64.서비스센터 -AS기사65.기계설계 66.생산관리 67.정유회사-홍보68.품질관리 69.KT-일반사무 70.해운회사-세무/회계 71.해운회사- 해기사/기관사72.건설회사-설계 73.의류-패션디자이너 74.전자-제품연구 75.00화학-생산관리76.SK주식회사-공정기술개발 77.SK텔레콤/생산관리 78.기획/디스플레이/마케터 79.00생명-고객상담 80.포스코-재무회계 2 1. 자기 소

  • SK에너지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과 전략
  • Global Sk Energy를 위한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과 그 전략- Exxon Mobil과의 비교를 중심으로-Cotents1. 지속가능 경영의 대두 2. 국내 대표적인 정유 회사 SK Energy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3. 해외 대표적인 정유 회사 Exxon Mobil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4. SK Energy의 위기와 한계, 시사점 5. Global SK Energy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전략 제안 *1. 지속가능경영의 대두1-1. 지속가능경영의 의미경영원칙기업 활동의 전과정에서 국제적인 기준

  • 국내 정유회사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S-OIL.SK에너지,현대오일뱅크,GS에너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정유 회사별 마케팅비교1. 회사별 마케팅의 공통 분모1.1높은 품질의 제품 +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정유회사별 마케팅 전략에서 볼 수 있듯이 정유사들 모두 제품자체의 품질을 높이는 뿐만 아니라 더 낳은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이는 정유시장이라는 속성상 가격 자체에서 얻을 수 있는 이익보다 부가적인 서비스와 제품의 품질 향상을 통하여 소비자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익이 더 크기 때문.- 이 때문에 보너스 카

  • [기업윤리] Global Sk Energy(sk에너지)를 위한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과 그 전략 -Exxon Mobil(엑슨모빌)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Global Sk Energy를 위한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과 그 전략- Exxon Mobil과의 비교를 중심으로-Cotents1. 지속가능 경영의 대두 2. 국내 대표적인 정유 회사 SK Energy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3. 해외 대표적인 정유 회사 Exxon Mobil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4. SK Energy의 위기와 한계, 시사점 5. Global SK Energy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전략 제안 *1. 지속가능경영의 대두1-1. 지속가능경영의 의미경영원칙기업 활동의 전과정에서 국제적인 기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