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정유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차별화된 판매전략
2. 대체 시장 억제-유사휘발유 판매 저지
3. 경쟁력 있는 시장의 선점-고급휘발유 판매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SK는 전국 1만 1000여개 주유소 중 37% 비중인 4000여개를 갖고 있다. SK의 점유율이 27~28%이고, GS 칼텍스의 점유율은 23~24%이어서 점유율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 경쟁은 계속될 것으로 보여 진다. 04년 7월과 05년 2월경 S-oil과 타 회사 간의 점유율에 있어서 상반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나 이내 회복 또는 감소하여 동일하게 움직임 그러나 전체적으로 각 회사는 보았을 때 0.05% 미만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거의 변동이 없다고 판단할 수 있다. 휘발유는 해외에서 수입해 온 원유를 정제하여 만들기 때문에, 정유 가격에 따른 외부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래서 정유업체는 차별화된 가격으로 경쟁할 수는 없는 구조를 가졌고, 점유율의 차이는 주유소 지점을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나, 얼마나 차별화된 마케팅을 하느냐에 따라 발생하고 있다. 그러므로 차별화된 판매전략, 대체 시장 억제 정책과 중산층의 증가로 커진 고급시장에 대한 선점 세 가지로 나눠서 경영전략에 접근해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