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와 경영] sk정유의 판매량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분석의 목적 및 절차 소개

판매량 시계열 예측 자료의 작성

정유시장과 SK정유 분석

경영 전략의 수립
본문내용
제2절. 판매량 시계열 예측 자료의 작성

원자료의 ACF 모형 (0으로 감소하는 형태 혹은 싸인 형태) 으로
AR 모형이 적합하다고 여겨졌으나, 계절변동 제거후의 ACF를 보면
0에 대해 대칭적 구조를 띄기 때문에 MA 모형이 적합해 보인다.
이에 우리는, 기본 모형인 AR(1) 모형부터 시작해 MA를 추가시키고,
더불어 계절 차분한 형태를 포함시킨 모형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 추정 모형
ARIMA(1,1,0)모형, ARIMA(0,1,1)모형, ARIMA(1,1,(2))모형이거나
계절성을 감안한 ARIMA(1,1,0)(1,1,0)12모형,
ARIMA(0,1,1)(0,1,1)12모형, ARIMA(1,1,(2))(1,1,(2))12모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동경제] 한국 대기업의 강성노조의 실태와 경제적 파급효과
  • 경영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그것이 방법적으로 옳고, 그르다. 라고 판단할 근거는 미약하지만 기업의 본래의 목적인 이윤추구적인 관점에 보았을 시 세계적인 기업과 순이익 100억 달러 등을 달성하는데 궁극적인 원인 중에 하나였다면 그것의 이유로서 충분할 것이다.전체 1000만명이 넘는 근로자 중에 대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 들은 약 5%정도를 조금 넘는다. 그들 중 특히 강성노조=귀족노조=권력노조로 불리 우는 기업의 노조원은 그보다 더 훨씬 적

  • [정유산업] 한국의 정유산업분석 및 기업분석
  • 분석 및 최근 동향 ∙∙∙∙∙∙∙∙∙∙∙∙∙ 132.4 Five Forces Model ∙∙∙∙∙∙∙∙∙∙∙∙∙ 21 2.5 기업선정 ∙∙∙∙∙∙∙∙∙∙∙∙∙ 22 3. 기업 분석3.1 공시대상인 사업부문의 구분 ∙∙∙∙∙∙∙∙∙∙∙∙∙ 223.2 주요주주 및 출자관계 ∙∙∙∙∙∙∙∙∙∙∙∙∙ 233.3 정유업계 동향 ∙∙∙∙∙∙∙∙∙∙∙∙∙ 243.4 Free Cash Flow ∙∙∙∙∙∙∙∙∙∙∙∙∙ 25 3.5 주요 경영지표 ∙∙∙∙∙∙∙∙∙∙∙∙∙ 263.6 투자자를 위한 분

  • GS칼텍스정유 -포터의 산업분석모델및 가치사슬분석등에 의한분석-
  • 정유공정의 혁신최근에는 수심 약 300M 의 곳에서도 석유가 많이 발견되고 있으며 1,000M 이상의 심해저에서도 석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앞으로의 해저유전 개발은 수심 1,000M 이상의 해양지역이나 북극권 등 조건이 매우 나쁜 지역에서도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기술개발이 요망된다. 결국 석유산업은 품질차별화가 힘든 산업이므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막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한 기술개발, 비용감소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가

  • [마케팅원론] Sk엔크린과 Gs칼텍스 비교 보고서
  • SK 엔크린161114131060GS 칼텍스161214131053현대오일뱅크159613951039한편, SK엔크린은 국내 정유사 최초로 엔크린 Solux(‘Power, Premium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Sol과 고급스러움을 의미하는 ‘Luxury의 합성어어)라는 고급휘발유 브랜드를 통해 고가 전략을 함께 취하고 있다. 가격은 리터당 100~200원 정도 비싸편이지만 최근 수입차고급승용차 운전자들이 자동차 엔진보호나 출력 향상에 큰 관심을 가짐에 점차적으로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S-oil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 목 차 -Ⅰ. 들어가는말1. 석유제품, 반도체 등 제치고 수출 1위 공신2. 정유업계의 공격적 투자3. 수출목적형 체제를 예전부터 준비해왔던 S Oil4. 산업 내 경쟁자들의 대응, “고도화시설의 확충?”II. 정유산업 환경분석1. 5 Forces(1)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정도(산업 내의 경쟁)(2) 공급자들의 교섭력(공급자의 힘)(3) 구매자들의 교섭력(구매자의 힘)(4) 규모의 경제(5) 제품차별화(6) 제도적 진입장벽 (정부와 법적규제)(7) 대체재의 위협Ⅲ. S-oil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