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aver의 다각화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포탈 산업 분석
NHN 소개
검색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네이버의 자원과 역량
네이버의 핵심 역량
네이버의 다각화 전략
서비스 별 네이버 핵심 역량 강화 효과
서비스 별 네이버 synergy 창출 효과 – event study
Q&A
- 본문내용
-
회사명 NHN㈜ ; Next Human Network
설립일 1999년 6월 2일
대표 김범수, 최휘영
주요사업 인터넷 검색 포털 서비스, 인터넷 게임 서비스
주요 서비스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 www.naver.com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www.hangame.com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
네이버의 다각화 전략-핵심역량관점
서비스 다각화 검색과의 Synergy 유무 분석
블로그 O UCC의 주 공급원
까페iN O UCC의 주 공급원
이메일 O Customer loyalty를 높임
지식인 O UCC의 주 공급원
전문지식 O 서비스 사용자수 증가
전문지식 거래로부터 financial resource 확보
지식쇼핑 O 검색과의 시너지 창출
금융 O 서비스 사용자수 증가
뉴스 O 서비스 사용자수 증가
주니어 네이버 △ 전체적인 서비스 사용자수 증가에 기여지만 main target과는 연관이 없음
한게임 X 검색 자체와는 시너지 효과가 없으나 NHN의 cash cow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성공한 비관련 다각화로 봐야함
지역, 생활 서비스 O UCC 주 공급원
사용자수 증가
BLINK △ Web 2.0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라 판단이 불확실함
네이버폰 X 검색과 시너지 창출 안됨
실제 서비스 이용 저조
검색광고 O 네이버의 financial resource 확보
포털업계에서는 검색광고 수입이 주요 수익원
데스크톱 X 시너지 효과 없음
실제 서비스 이용 저조
근처검색 O 사용자수 증가
서적검색 O 사용자수 증가
음악검색 O 사용자수 증가
동영상검색 O 사용자수 증가
Boom △ Customer loyalty를 높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