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새로운 CI 마케팅 상품 개발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방안 -아시아나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CI와 기업
1) CI의 개념
2) CI와 기업 브랜드 이미지
3) CI의 중요성
2. CI 변경 사례
1)아시아나 항공
2)타 기업
3. CI홍보 상품 개발
1)상품 소개
2)상품 개발 배경
3)상품 제작
4. 상품 기대 효과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2
현대의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구매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그 브랜드가 형상화시켜주는 가상의 이미지를 산다고 보아야 한다. 과거의 기업에 있어서는 브랜드는 ‘경쟁상품과의 식별을 목적으로 한 단순한 상품 이름’ 정도로 인식되었지만, 이제는 그 어떤 자산보다 가치가 높은 무형자산이 바로 브랜드이다.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하나가 기업을 살리고 죽이는 브랜드 전쟁의 시대에 사고 있는 것 이다. 이런 시대적인 상황에서 동 종류의 타사 제품에 대해 상대적 우의를 차지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브랜드 이미지이다.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가 형성된 브랜드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 강하게 자리 잡게 되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게 함으로 장기간에 걸친 경쟁사들의 공격을 이겨낼 수 있는 것 이다.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은 각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으로 더욱 크게 나타나는데 때문에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하기위해 각 기업들은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보이고 있다. 바꾸어 말하면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이미지를 매개하는 역할이 더욱 커졌음을 의미한다.
수많은 기업 중, 항공사의 경우 크게 대한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동종 업계에서 치열한 경쟁우위를 다투고 있는데 얼마 전 아시아나 항공이 새로운 CI를 선보임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새로운 도약을 선포했다. 하지만 이미 아시아나 항공이 지난 18여 년간 사용해왔고 그로 인해 이미 많은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자리 잡고 있는 기존의 기업 이미지를 변화시킬 필요가 있는데 이러한 아시아나 항공의 차별화되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기업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와 더불어 상품개발이 절실하다.
- 참고문헌
-
논문
박현진, "CI의 시각적인 요인들이 소비자가 느끼는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효과 분석", 2002
백선원, "기업 CI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2004
김재천,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경영교육논총 제 24집, 2001
정헌용, "고객만족이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 경영교육논총 제 29, 2003
.
웹사이트
http://blog.naver.com/topse?Redirect=Log&logNo=90003215312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603/h2006033020034321540.htm
http://blog.naver.com/scentsera?Redirect=Log&logNo=130003742117
http://www.lgeri.com
13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