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웅진코웨이 서비스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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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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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웅진코웨이 소개
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
2) 경영이념과 VISION
2. 웅진코웨이 선정의 의의
1) 新서비스 개발을 통한 위기 극복
2) 모범적인 사업 확장 사례
3) 새로운 가능성 풍부
Ⅱ. 본론
1. Framework
2. 웅진코웨이 서비스 분석
1) 환경 분석
2) 기업차원 전략 분석
3) 서비스 전략 및 운영 분석
4) 적합성
5) 성과
Ⅲ. 결론
1. 웅진코웨이 서비스 전략의 장점 및 단점
2. 웅진코웨이 사례 고찰
- 본문내용
-
1989년 웅진코웨이개발이 정수기 사업에 뛰어든 후, 1990년 대 들어서 환경 오염의 심화와 국민 생활의 질이 높아짐에 따라 정수기 시장은 조금씩 확대되고 있었다. 그러나 1997년 외환위기가 불어닥쳤고, 매출은 매월 50%씩 줄고 정수기/비데/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의 판매가 월 4000대를 밑돌고 있었다. 웅진코웨이는 타 기업과 같은 긴축정책을 쓸 것인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도전을 강행할 것인가라는 선택의 기로에 섰으며 결국 ‘렌탈 서비스와 코디제도’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였으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타 기업의 약화를 틈타 시장 점유율을 늘렸다.
이러한 웅진코웨이의 사례는 현재 내수경제 침체와 경제 성장 둔화로 다시 한 번 위기를 맞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좋은 교훈이 될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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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연구회. 2004.
<나의 사업이야기> 매일경제중소기업부, 매일경제신문사, 2000.
<소비 시장의 양면성과 기업의 대응> 최순화 외 2명, 삼성경제연구소, 2002.
<넘버 3는 없다> 백풍렬, 주간경제 824호,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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