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 전기밥솥 `쿠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e

3C Analysis

Strategy

Vision
본문내용
쿠첸 (CUCHEN)

웅진코웨이에서 2004년 4월 하반기에 출시하기 시작한 새로운 주방가전 브랜드


대중적인 이미지와 ‘밥맛’을 강조하는 선두업체 ‘쿠쿠’와는 대조적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밥맛과 함께 건강, 웰빙트렌드


선정 이유
- 쌀 소비량은 줄고 있는 가운데 전기밥솥시장의 규모는 꾸준히 성장
- 이제는 쌀이 밥으로만 표현되는 시대는 지났다.
- 밥솥시장에서 대 기업들이 철수하고 있는 가운데 강력한 후발주자로 떠오름

Q u a l i t y
제품의 질은 모든 업체가 비슷함
R&D 투자 증가
현미밥(잡곡밥)에 중점을 둠

B r a n d
Culture of Kitchen
= 건강한 주방
현대의 웰빙 트랜드
웰빙 컨셉의 실폐

Channels
백화점, 할인점,전자제품 전문매장, 인터넷
경쟁사들과 차이점이 없음


Transportation
세계 여러 곳에 수출하고 있으나 물량이 적음
한국과 같은 방식의 밥짓기를 하는 곳이 많지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웅진 `쿠첸`의 마케팅전략
  • 웅진코웨이의 “쿠첸(CUCHEN)”VS쿠쿠홈시스의 “쿠쿠(CUCKOO)”◈ Contents ◈1. Executive Summary2.Introduction - 밥솥 시장과 현대 트렌드(Trend)3. 회사 소개(1) 쿠쿠홈시스1) 기업 소개2) 내부환경(2) 웅진 쿠첸1) 기업 소개2) 내부 환경4. 쿠쿠홈시스와 웅진 쿠첸의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 (3) 4P Mix(4) 분석 종합5. 웅진 쿠첸의 마케팅 전략 대안(1) 전략적 브랜드 분석(Strategic Brand Anal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웅진 쿠첸의 마케팅전략 제안(A+리포트)
  • 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웅진 쿠첸의 마케팅 전략 제안(쿠쿠홈시스와와 쿠첸의 비교분석)◈목 차◈1. Executive Summary2.Introduction - 밥솥 시장과 현대 트렌드(Trend)3. 회사 소개(1) 쿠쿠홈시스1) 기업 소개2) 내부환경(2) 웅진 쿠첸1) 기업 소개2) 내부 환경4. 쿠쿠홈시스와 웅진 쿠첸의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 (3) 4P Mix(4) 분석 종합5. 웅진 쿠첸의 마케팅 전략 대안(1) 전략적 브랜드 분석(Strategic Brand Analysis)(2)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

  • [마케팅관리론] 전자밥솥 시장의 마케팅분석
  • 밥솥에 이동용 바퀴를 달고 본체에 미끌림 방지장치, 내솥에 내열손잡이를 채택밥솥 빨간색보다 아이보리가 좋다PRICE가치만큼이나 타사제품보다 비 싼 가격을 택한다PLACE쿠쿠 공격적 시장개척(일․중 등에 지사 설립․유통매장 확대)‘쿠쿠홈시스’백화점서 인기몰이 PROMOTION쿠쿠의 전속모델 김희애쿠쿠홈시스㈜도 최근 TV 광고를 실시영화. 콘서트. 마라톤 등 문화 마케팅 구자신 쿠쿠홈시스대표 광고는 브랜드성공을 위한 최고의 투자대중

  • [브랜드전략] 웅진 쿠첸 마케팅전략
  • 밥솥의 평균 교체 주기는 5~6년 정도구 입 기 준 브랜드 / 기능적 특성 / 서비스 / 이미지 순서로 선택마케팅상황 분석 및 진단자사 분석웅진코웨이란 정수기 사업으로 잘 알려진 기업현재 생활가정용품 등을 만드는 기업으로 정수기,가습기,비데기 국내 점유율 1위2003년 매각한 마마전기밥솥을 바탕으로 쿠첸을 런칭사용자 중심의 편의성과 실용성 마케팅상황 분석 및 진단자사 분석 (제품)압력쿠커일반보온 밥솥압력식 밥솥IH밥솥마케팅상황

  • [국제통상] 쿠쿠 홈시스의 성공 전략
  • 마케팅으로 큰 효과를 보았지만, 쿠쿠제품 자체의 품질이 뛰어나지 못했더라면 광고마케팅은 한때성과에 불과했을 것이다. 쿠쿠홈시스의 구자신 사장은 “중소기업으로서는 연구소의 연구개발 목적을 오래전부터 안전성과 신기술 다 삼아온 것이 고객의 신뢰를 얻은 비결”이라고 말했다. 이미 쿠쿠홈시스는 80년대부터 기술력에 주력하여 한국기계과학 연구소와 함께 전기밥솥 내부 코팅 기술을 개발하였다. 또한 쿠쿠 밥솥은 9중 안전장치를 채택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