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제주항공 PR 캠페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3

1. STRONG(강점) 1/2

2. WEAKNESS(약점) 2

3. OPPORTUNITY(시장기회) 2/3

4. THREATS(시장약점) 3

Ⅱ. 본론 4/6

1. PR방향과 목표 4

2. PR내용 4/5

3. PR전략 5/6

Ⅲ. 결론 7

본문내용
2. WEAKNESS(약점)
 기존항공보다 열악한 기내 서비스
- 기존에는 매우 풍부한 항공기의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였지만, 제주항공의 경우 저가를 강점으로 하기 때문에 부가적인 비용을 차지하는 서비스에 있어서는 열악하다고 할 수 있다.

 프로펠러기종으로 인한 소음, 불편한 승차감, 이륙 ․ 착륙시의 충격
- 프로펠러 기종이기 때문에 소음이 타 항공기에 비해 심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는 불편한 승차감으로 이어져 소비자들의 원성을 살 수 있다.

 타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음
- 제주항공과 같은 저가항공은 국내선으로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사업을 위해 탑승하는 손님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미국에서 대성공을 거둔 Northwest Airlines와 같은 국내선으로 운영되는 제주항공의 경우 BUSINESS를 위해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인터넷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 취항노선이 많지 않음
- 대한항공의 경우 광주, 대구, 울산, 여수, 진주, 포항, 김해, 제주 등의 취항노선을 가지고 있지만, 제주항공의 경우 김포, 양양, 김해, 제주만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고객의 확보하는 것은 어렵다.
3. OPPORTUNITY(시장기회)
 저가 항공이 전무한 상태
- 한성항공이후 저가항공이 거의 전무한 상태이다.

 국내선만 운행하는 전문성
- 국내선만 전문적으로 운행하는 항공기가 없었기 때문에 새로운 국내항공사의 장을 열었다고 할 수 있다.

 여행 산업의 꾸준한 성장
-여행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항공산업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늘어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잘 반영하여 생긴 항공사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 광고 기획서
  • 고객의 DB확보.- 그 지역에서의 봉사활동 기회 제공. “환경에 대한 세심함 강조”한류를 활용한 기체 랩핑 활용 - 대장금호, 기내식 개발, 또 다른 패키지 상품 제작 아기 관련 업체들과의 제휴 – 세심함을 강조한 광고 이미지 부각 연주회 등과 제휴마케팅 (고급화 추구 – 클래식 음악회 개최)아시아나의 미래 기타 IMC 차원 “아시아나의 세심함”PRCRMSP제휴마케팅Copyright ⓒ 예술과 경영사이 All Rights Reserved. 예술과 경영 사이감사합니다

  • [국제PR] 미주지역 대상 한국관광 광고홍보캠페인
  • 홍보 판촉단 파견등으로 기존의 단순한 관광안내책자 제작 뿐만 아니라 관광안내지도, 관광포스터, VTR, CD롬 등을 제작, 배포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겠다. (2) 방향 1) PR 캠페인이 말해야만 하는 핵심 기회와 문우리나라에 시작된 지방자치의 목표를 보면 지방의 자주적, 자립적 발전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함에 있다. 관광PR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개인의 자아실현, 사회적 형평성과 관광 비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8.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9. 경쟁환경10.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11. 마케팅 전략(1)대한항공의 7Ps 전략(2)고객관리(3)가격전략(4)광고 / 홍보 활동12.SWOT 분석(1)외부 환경 요인(2)내부 역량 요인13.조사를 마치며 (결론과 자료출처)1.항공서비스- 항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항공기를 이용하는 모든 분들의 안전과 편리함을 드리기 위해 근무하는 공항경비대야 말로, 군에서 배우고 익고 지식과 경험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국제공항에서 일어날 수 있는 테러 및 기타 혼잡상황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승객들이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이야말로, 군을 떠나서도 애국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24시간 동안 공항 외곽 울타리

  • [기업홍보론] 대한항공의 Public Relations
  • 캠페인,기업정보채널(웹사이트, 보고서),사업장 인근 지역사회 교류(정기미팅, 사업장개방)노사협의회, 임직원 고충처리상담실,멘토링제도, 스카이뉴스, 온라인채널(인트라넷), 각종 사보세계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항공사사회/문화적 책임을 다하는 항공사 기업광고Community relations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자선 바자회대한항공 본사가 위치한 서울 강서구에서 올해로 5년을 맞는 ‘하늘사랑 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