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론] 중소기업 기술혁신과 수출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소기업론] 중소기업 기술혁신과 수출 활성화 전략
- 목차
-
1장. 서 론
2장 수출결정요소로서의 기술
1절 수출-차별화-R&D 투자의 연관성
1. 차별화와 수출간의 관계
2. 차별화도와 R&D 투자율의 연관성
3장. 중소기업 기술혁신의 중요성과 효과
1절.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의 중요성
2절. 중소기업 기술혁신의 특성과 효율성
1.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특성
2.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효율성
3절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수출
1. 한국 자료를 이용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효과 분석
2. 한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실태
3. 중소기업의 수출 추이
4장. 중소기업에 기술정책 변화와 정부의 역할
1절. 한국 과학기술정책의 변화
2절. 정부의 기술혁신 지원 사업 / 현황
3절. 기술혁신 지원정책 방향
5장.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세계는 FTA의 진전 등으로 개방화와 세계화에 입각한 글로벌 경쟁이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국가 경쟁력 확보에 기업의 역할을 더욱 강조되고 있다. 특히 지난 10여 년간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전 세계의 기업들은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응, 적극적인 국제화 등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이미 극대화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에 반해 중소기업은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사실이다.
- 참고문헌
-
강기천, “한국 수출품 차별화의 현주소와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5
국가과학기술위원회, “2005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평가 결과”, 2005
김정홍, 「기술혁신의 경제학」, 시그마프레스, 2판, 2003
박영일. 「과학기술부의 신년도 과학기술정책 방향」, 2004
산업자원부, “산업기술지원사업 성과분석(총괄보고서)”, 2005
신현수, “수출호조 지속의 원인과 시사점”, 산업연구원, 2006
이준호,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화 추진 전략 및 정책 및 시사점”, 산업연구원, 2005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기술통계 조사 보고”, 2005
홍석일, “중소기업 기술혁신 구조 및 활성화 방안”, 산업연구원,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