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PC시장의 변화에 따른 전략적 대안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비자 PC시장은 과거와 어떻게 다르게 변화되고 있는가? 특히, 수요 및 경쟁 그리고 제품특성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서 설명하시오. 이와 같은 시장의 변화를 설명해 줄 수 있는 마케팅이론들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사례에 나와 있는 시장의 변화를 적합한 이론에 의하여 분석해 보시오.

2. 다양한 관리자들이 제안하는 대안들의 특성은 무엇인가? 각 대안의 기본적인 가정 및 전제 조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 전문가들은 어떠한 처방을 제시하였는가? 그리고 이들의 특성과 공통점 및 차이점은 무엇인가?

4. 관리자 및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대안들의 유형을 정리하고 각 대안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여 평가하시오.

5. 프락심에게 가장 바람직한 최적 대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6. 프락심의 전략수립과정을 파악하고 그 적합성을 평가하시오

7. 이 사례로부터 배울 수 있는 교훈은 무엇이 있는가?

본문내용
1. 소비자 PC시장은 과거와 어떻게 다르게 변화되고 있는가? 특히, 수요 및 경쟁 그리고 제품특성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서 설명하시오. 이와 같은 시장의 변화를 설명해 줄 수 있는 마케팅이론들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사례에 나와 있는 시장의 변화를 적합한 이론에 의하여 분석해 보시오.

소비자 PC시장은 현재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며 각 기업별로 기술적 차이가 크지 않고 확고한 브랜드를 구축한 기업도 없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각 기업은 기술 및 브랜드로 경쟁하기 보다는 가격 의존적 경쟁양상을 보이고 있다. PC의 제조비용은 대부분 자재 구입비이며 규모의 경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따라서 기업은 서비스 비용을 중점적으로 절감하여 제품의 가격을 낮추며 PC에 대한 정교한 소비자 마케팅을 행하지 않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고객의 불편을 유발하고 있다. 극심한 경쟁상황 하에서 기업의 가격 의존적 경쟁은 결국 각 기업의 수익성을 악화시키고 있다. 소비자 PC시장의 수요자들은 PC의 가격 하락으로 PC가 일용품화 됨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 과정은 점차 단순해지고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심사숙고 후 구매를 결정하기 보다는 막연한 생각에서 구매결정을 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니즈를 좀 더 유심히 살펴보면 소비자들은 단순히 컴퓨터 구매만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구매, 시스템 설정 및 사용 등 모든 과정을 옆에서 도와줄 누군가를 원한다. 여기에 시장 기회가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그렇네요..........
  • hani***
    (2009.11.25 09:53:1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쓸만하네용
  • rntke***
    (2008.05.12 12:49:03)
회원 추천자료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00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00Ⅰ. 서 론우리나라의 경제는 급속도로 발전하여 한강의 기적을 이뤄 세계사의 경제대국으로 급성장하였다. 이에 따른 생산과 소비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어 왔으나, 성장속도에 비추어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는 소외되거나 불균형 발전 양상이 심화되었다. 그 중 하나가 재래시장의 대형마트에 비해 비 발전된 것이 그 한 예이다. 필자는 재래시장을 가끔 구경하기도 한다. 여러 가지 토속적인 물건을

  • 기업경영의 이해와 사례를 통한 분석
  • 팀 프로젝트 최종 보고서목 차Ⅰ. 서 론Ⅱ. 네 개 강좌의 통합1. 중국 시장환경 변화와 중국 시장 내 생존전략2. 시장경제와주주자본의대안은무엇인가?3. 성당과 시장: 디지털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4. 상생경영을 위한 전략적 구매 및 협력업체 관리Ⅲ. 경영의 정의에 따른 강좌통합 및 분석1. 건강한 조직에 대한 관점이 있어야 한다2. 사람이 주체가 되어야 한다3. 바람직한 성과에 대한 정의가 있어야 한다4. 정의로운 성과추구가 되어야 한

  • [전략정보시스템] CRM 개요와 활용사례
  • 무엇인가4. 운영계 시스템5. DSS에서의 활용6. CRM의 정보기술 활용3장 CRM 구축방법론1. CRM과 정보기술의 상관관계2. ‘SAS’가 제안하는 CRM 방법론 4장 CRM 활용사례 1장 CRM이란 무엇인가?.1. 마케팅 방식의 시대별 변화기업들의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되어 왔으며,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마케팅에 대한 기업의 관심을 자극하였다. 70년대의 대량생산 시대는 생산하면 팔리던 시대로서 소비자에 대한 관심과 욕구는

  • [기업관리][기업][기업고객관계관리][기업원가관리]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원가관리, 기업환리스크관리(기업환위험관리), 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정보관리, 기업마케팅관리 분석
  •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원가관리, 기업환리스크관리(기업환위험관리), 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정보관리, 기업마케팅관리 분석Ⅰ. 기업고객관계관리(CRM)1. 경제∙사회적 측면의 변화2. 산업∙기술적 측면의 변화3. 기업∙경영의 변화4. 시장∙소비자의 변화Ⅱ. 기업원가관리1. 재무적 목적의 원가정보2. 운영적 목적의 원가정보3. 전략적 목적의 원가정보4. 요약Ⅲ. 기업환리스크관리(기업환위험관리)1. 환리스크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시장의 진출, 수익성개선 등으로 CJ홈쇼핑의 추격이 가속화되면서 1분기 이익에서는 CJ홈쇼핑이 앞서는 성과를 보이는 등 LG홈쇼핑과의 격차를 크게 줄이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계속 성장 발전하고 있는 CJ홈쇼핑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분석과 문제점을 찾아내어 대안을 제시하는 작업을 통해 작게는 CJ홈쇼핑의 발전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크게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에 맞춰서 홈쇼핑 산업내 기업들의 대응 전략이 어떻게 되어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