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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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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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icrosoft 소프트 소개
(1) 소개
(2) 주요 사업 분야
(3) 매출액
2. 전략변화 [소프트웨어에서 서비스로, PC에서 포스트PC로]
3. ‘ZUNE’ 출시배경
4. 시장 경쟁상황
iPod과 Zune
5. 세계시장 현황
6.SWOT분석
7.전략적 대안
(1) 강점/기회전략
(2) 강점/위협전략
(3) 약점/기회전략
(4) 약점/위협전략
8.포트폴리오 분석
9. 결 론(성공전략)
(1) 음악시장 자체를 마케팅한다.
(2)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주목한다.
(3) 디자인의 중요성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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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환경 변화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업모델의 변모를 요구하고 있다.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는 PC 시장의 고 성장세에 편승하여 신규 수요를 흡수하는 한편, 더 매력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판을 출시하여 대체수요를 자극하는 방식을 사용해왔다. 그러나 PC 시장의 성장성이 둔화되고 소비자들의 업그레이드 니즈가 감소하면서 기존의 사업 방식은 성장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나아가 소비자 니즈의 변화와 포스트PC 분야의 확산은 컴퓨팅 개념을 변화시키고 있다. 즉 다양한 형태의 기기를 넘나들며 자유롭게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는 새로운 컴퓨팅 개념이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그동안 추진해온 PC 기반으로 한 업무생산성 증대라는 사업전략이 실효성을 잃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에서 서비스로, PC에서 포스트PC로라는 새로운 전략적 방향을 추구하게 되었다. 즉 새롭게 부상하는 웹 서비스 분야의 주도권을 장악하여, 소프트웨어 중심 사업구조에서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서비스 중심 사업구조로 전환한다는 것이다. 또한 PDA,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들을 지원하고 필요하다면 태블릿 PC, 미라 등 새로운 형태의 기기를 창출함으로써, 기존의 PC 중심적 사업구조에서 보다 다각화된 사업구조로 나아가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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