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옥 션 〕
▷ 선 정 동 기
▷ 기 업 소 개

〔 환 경 분 석 〕
▷ 거시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 SWOT 분석

〔 전 략 분 석 〕
▷ 4P 분석
▷ STP 분석

〔 설 문 지 〕

〔 문제점과 제안 〕
▷ 문제점
▷ 제안

〔 옥션의 입장 〕
본문내용
‘Aution’ 인터넷경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 옥 션 〕

▷ 선 정 동 기

- 오픈 마켓의 절대 지존이었던 옥션이 이제 그 왕좌를 지마켓에 내주었다.
이들이 국내 기업 중 가장 막강한 CRM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 구축에 애쓴 것은 사실이나, 실질적으로 고객의 충성도를 확립하는데는 실패했다. 옥션은 고객에게 채찍은 자주 휘둘렀으나, 신선한 당근은 제대로 공급하지 않았다.
그동안 고객에 대한 보상에서 금전적인 부분은 철저히 제외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우수 고객에 대한 감사는 허울뿐인 등급제도 뿐이었고, 고객의 실수에 대한 엄격한 벌점 제도와 삼진 아웃 제도는 진입 장벽을 너무 높게 해 많은 고객으로 하여금 그들로부터 등을 돌리게 했다.
이들의 경쟁사를 꼽는다면 단연 지마켓이 으뜸이다.
그들은 옥션의 가장 취약한 부분으로 꼽을 수 있는 고객 서비스 부분을 자신들의 강점으로 살려 쿠폰 폭격기와 필살기 마일리지 전술을 통해 빠른 속도로 옥션을 제압했을 뿐만 아니라, 이제 그 격차를 점점 더 벌여 나가고 있다.
게릴라식 인터넷 광고와 스타 마케팅도 옥션 매니아의 마음을 흔들어 놓은지 오래다. 옥션의 명성을 넘을 자 누구인가 하던 때가 있었지만, 옥션의 야박한 인심과 여유 만만한 안일한 태도는 스스로 발목을 잡은 격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옥션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음.
  • smileh***
    (2007.05.22 15:42:0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인터넷비즈니스 `옥션` 마케팅전략과 개선안
  • 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

  • [마케팅전략]인터넷 경매 사례 이베이(ebay) 분석
  • 인터넷이라는 사이버 공간에서 정해진 시간 안에 최고가를 제시한 사람이 물건을 사는 온라인 쇼핑의 일종이다. 세계적인 인터넷 경매 사이트 eBay가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고, 우리나라에도 수많은 경매 사이트들이 있고 지금 이시간에도 속속 생겨나고 있다. 그만큼 수익성이 좋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eBay에 비해서 아직 미흡한 점이 없지 않아 있다. 그러므로 인터넷 경매 사이트의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는 eBay를 분석하고 문제점과 발전 전략을

  • 옥션의 CRM 사례
  • 경매 공간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우리조원들은 이러한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는 쇼핑몰 ‘옥션’이 취하는 CRM전략의 분석을 통하여 한국 e비즈니스 환경의 CRM현황과 옥션 사례가 주는 시사점을 알아보기위해 선정했다.2.옥션의 CRM 도입배경인터넷 경매업체인 AUCTION(대표 이 금 룡, 오 혁)이 일대일(원 투 원) 마케팅, 고객 로열티 마케팅의 기반이 되는 시스템인 고객관리

  • CRM 이란 무엇인가
  • 사례 - 인터넷 경매사이트 옥션여기선 on-line기업들 중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경매 사이트 옥션을 예로 들어 고객관계마케팅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겠다. 이 사이트의 특징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단돈 1000원으로 100만원 짜리 제품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곳에서 파는 모든 신상품의 최저 가격은 항상 1000원이다. 경매 매니아나 새내기의 경우 10원만으로도 물품을 구매 할 수 있다.) 이것이 옥션이 이야기하는 기본 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인터넷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트브와 한국- 결론7) Long Tail 전략- 파레토법칙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