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쟁전략] 브랜드들을 고사시킨 보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Company Info.
■ 회사소개
■ 보든의 제품들
[2] 경영스타일에 따른 보든
■ 벤트레스
■ 다마토
[3] 보든의 인수정책 그리고 생각해볼 만한 브랜드확장전략
■ “우리는 앞뒤 생각하지 않고 서둘러 회사들을 사들였다” - by. 보든 고위간부
■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
■ Think! 브랜드 확장전략
■ 이런 보든이 맞이하게 되는 상황은 역시나 difficulty!
■ 이론과 실제는 다르고, 꿈과 현실은 다른 것!
■ Think! 인수
[4] 보든의 실수
■ 프리미엄 가격제도의 고집
■ 1차수요광고를 통한 마케팅 전략
■ Think! 1차수요 광고
■ 역량 강화 마케팅 전략의 부재
[5] 보든의 재건 노력
■ 재건 노력 과정
■ Think! CEO와 기업 경영에의 영향력
- 본문내용
-
보든은 낙농제품 (우유, 치즈, 프로즌 요구르트, 크림 기타 등등)을 만드는 회사로 유명한데, 그 뿐 아니라 위에도 나와 있는 것 처럼, 여러 가지의 식료품을 생산하고 나중에는 화학제품까지 그 범위를 넓혀갔다. 보든의 상징은 Elsie 라는 여자 황소 그림이고 아래 기사는 보든 사의 심볼인 Elsie 가 1940년에 98%의 미국인이 아는 브랜드 였고, 2003년에도 미국 최고 마스코트 10위안에 들었다는 기사이다.
Elsie in Top Ten Sales Icons of All-Time
Elsie the Cow was voted one of the 10 top icons of all time by Advertising Age magazine and was so famous that marketing surveys in the 1940s found that 98 percent of the American public recognized Elsie. At one time, she was better known than such imaginary figures as Mickey Mouse, and a 1952 poll found that Elsie was better known than such real life celebrities as Robert Taft, a candidate for president that year, and Van Johnson, the actor. Elsie's image appeared in 107 countries, and Elsie helped sell $10 million in war bonds during World War II, appeared in a movie with Jack Oakie and Kay Francis, received several tongue-in-cheek college degrees (doctor of bovinity was one) and received the key to over 200 cities.San Fransisco Tribune, Feb. 19, 2003
[2] 경영스타일에 따른 보든 (벤트레스 vs 다마토)
보든의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재무적인 요소(Financial factor)의 중요성만 인식하여 지난 실적분석이나 하며 매출이니, 수익이니 하는 열매만 다루려는 경영스타일이 문제가 아닐까?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진 핵심이 있다. 즉, 눈에 잘 드러나지 않는 비재무적요소(Non-financial factor)에 대한 목표관리를 통해 핵심업무와 핵심성과지표를 도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을 관리한다면 더 큰 수익의 Potential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한 다마토와 벤트레스의 경영 스타일을 분석 해 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