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쟁전략] 브랜드들을 고사시킨 보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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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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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ompany Info.
■ 회사소개
■ 보든의 제품들

[2] 경영스타일에 따른 보든
■ 벤트레스
■ 다마토

[3] 보든의 인수정책 그리고 생각해볼 만한 브랜드확장전략
■ “우리는 앞뒤 생각하지 않고 서둘러 회사들을 사들였다” - by. 보든 고위간부
■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
■ Think! 브랜드 확장전략
■ 이런 보든이 맞이하게 되는 상황은 역시나 difficulty!
■ 이론과 실제는 다르고, 꿈과 현실은 다른 것!
■ Think! 인수

[4] 보든의 실수
■ 프리미엄 가격제도의 고집
■ 1차수요광고를 통한 마케팅 전략
■ Think! 1차수요 광고
■ 역량 강화 마케팅 전략의 부재

[5] 보든의 재건 노력
■ 재건 노력 과정
■ Think! CEO와 기업 경영에의 영향력
본문내용
보든은 낙농제품 (우유, 치즈, 프로즌 요구르트, 크림 기타 등등)을 만드는 회사로 유명한데, 그 뿐 아니라 위에도 나와 있는 것 처럼, 여러 가지의 식료품을 생산하고 나중에는 화학제품까지 그 범위를 넓혀갔다. 보든의 상징은 Elsie 라는 여자 황소 그림이고 아래 기사는 보든 사의 심볼인 Elsie 가 1940년에 98%의 미국인이 아는 브랜드 였고, 2003년에도 미국 최고 마스코트 10위안에 들었다는 기사이다.

Elsie in Top Ten Sales Icons of All-Time
Elsie the Cow was voted one of the 10 top icons of all time by Advertising Age magazine and was so famous that marketing surveys in the 1940s found that 98 percent of the American public recognized Elsie. At one time, she was better known than such imaginary figures as Mickey Mouse, and a 1952 poll found that Elsie was better known than such real life celebrities as Robert Taft, a candidate for president that year, and Van Johnson, the actor. Elsie's image appeared in 107 countries, and Elsie helped sell $10 million in war bonds during World War II, appeared in a movie with Jack Oakie and Kay Francis, received several tongue-in-cheek college degrees (doctor of bovinity was one) and received the key to over 200 cities.San Fransisco Tribune, Feb. 19, 2003


[2] 경영스타일에 따른 보든 (벤트레스 vs 다마토)

보든의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재무적인 요소(Financial factor)의 중요성만 인식하여 지난 실적분석이나 하며 매출이니, 수익이니 하는 열매만 다루려는 경영스타일이 문제가 아닐까?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진 핵심이 있다. 즉, 눈에 잘 드러나지 않는 비재무적요소(Non-financial factor)에 대한 목표관리를 통해 핵심업무와 핵심성과지표를 도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을 관리한다면 더 큰 수익의 Potential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한 다마토와 벤트레스의 경영 스타일을 분석 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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