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블루오션 성공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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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블루오션이란

블루오션은 예전의 업종이나 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않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는데‘경쟁자를 이기는 최선의 방법으로 경쟁하지 않고 경쟁자가 없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내자’는 것으로, 신 시장을 의미한다.
본문내용
블루오션의 3계명
1) 나만의 기술 보유 - 블루오션 진입로를 좁혀라.
경쟁자가 쉽게 진입하기 어렵도록 기술이나 특허 또는 노하우를 갖추어야 한다.

2) 새로운 가치 창출 - 움직이는 블루오션을 구축하라.
블루오션 진입에 성공한 경우 경쟁자들이 언젠가는 그 좁은 진입로를 뚫고 들어올 것이기 때문에 경쟁이 일어나기 전에 새로운 블루오션 영역을 발빠르게 찾아야 한다.

3) 매니아를 만들어라 - 열렬한 매니아를 만들어라.
블루오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열렬한 팬, 즉 매니아를 확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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