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 사례 분석 - ‘인텔’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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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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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인텔의 시장상황
1. 인텔 소개
2.인텔의 시장 상황
3. KAM의 목표 달성을 위한 캠페인 전략
II. Key Account의 선정
1. 인텔의 Channel Management
2. Key Account의 선정 기준
Ⅲ. KAM의 프로그램 종류 및 특징
1. 주문관리 시스템
2. 재고관리
3. 정보 제공
4. 협업도구 제공
IV. KAM의 이득 및 성과
1. 거래 방식의 변화
2. KAM 관리 프로그램 도입의 성과
V. 인텔의 KAM 사례 요약
- 본문내용
-
1. 인텔 소개
■ 인텔은 반도체 메모리 제품의 제조업체로 설립되었으며 지난 30여 년 동안 많은 성장을 했다. 현재 인텔은 컴퓨터 아키텍처와 인터넷의 구성요소인 칩, 보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및 커뮤니케이션 장비와 서비스를 제공
- 그러나 70년대 후반과 80년대 초반, 주력 사업인 DRAM 시장을 일본기업에 내주어 큰 손실을 보게 되고 DRAM 사업을 중단하고 성공 가능성이 높은 사업에 투자.
- 또한 인텔은 마이크로프로세서 부문에서 모토롤라와 경쟁하고 있었는데 IBM이 PC 사업에 진출했을 때 인텔의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선정하면서 인텔이 크게 성장. - 사람들이 처리속도에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것을 파악하고 매출액 대비 10% 이상의 연구개발을 통해 업계표준이 됨.
그러나 단순한 신제품 개발만으로는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기간이 짧음.
따라서 신제품이 PC 제조업체가 수요하지 않으면 개발의 효과가 실현될 수 없음.
2.인텔의 시장 상황
■ 인텔은 신제품 개발능력 뿐만 아니라 경쟁우위를 차지하는 기간이 점점 짧아지고 있으며, 개발된 신제품이 PC 제조업체에 의해서 수용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인식.
- 인텔의 제품을 사용하는 기업들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며 마케팅 채널이 다변화됨에 따라, 디지털 경영을 통해 공급사슬망을 재구축함으로써 공급업체로 전환추구
- 인텔은 사업 확장으로 더 많은 국가에서 활동하고, 전 세계의 수천 개의 유통업체, 리셀러, 시스템 통합업체, 솔루션 공급업체들과 협력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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