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론] 싸이월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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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
1) 싸이월드 소개
2) 연혁
2. 기업 사명 -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3. 환경 분석
1) 최근 싸이월드의 돌풍상황
2) 싸이월드의 등장과 성장배경
3) 외부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4) 내부환경 분석
4. 전략과제식별
1) S-0전략
2) S-T전략
3) W-0전략
4) W-T전략
5) SWOT표
5. 전략작성
1) 대전략
2) 기능별 전략 (1) 인맥과 구전의 마케팅
(2) 트렌드 마케팅
(3) 컨텐츠 확보 마케팅
(4) 도토리 마케팅
(5) 사회적 책임 마케팅
(6) 주체 마케팅
3)실천계획 (1) 인력
(2) 재정
(3) 시간
(4) 운영기술
6. 미래상 제시
1) 기능적 문제점과 미래상
2) 새로운 수익아이템의 미래상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싸이월드’는 99년 설립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싸이월드가 설립된 이후 싸이월드의 가입자 수는 폭발적으로 늘어나 그 수는 전체 인구의 약 4분의 1에 달하는 숫자인 1400만 명에 달하게 되었다. 월간 페이지뷰는 191억 건에 달하고 있으며, 싸이월드의 결제 수단인 도토리는 하루 1억원이 넘는 수익을 올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숫자들은 ‘싸이월드 열풍’을 증명하고 있다. 굳이 구체적인 숫자를 헤아려보지 않더라도 싸이월드의 인기는 실감할 수 있다. 학생들이나 젊은이들 중에 미니홈피(싸이월드의 대표적인 개인홈페이지 서비스)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찾아보기가 힘들다. 각종 경품 이벤트에서는 상품으로 도토리를 내걸고 있으며 도토리 상품권도 생겨난 상태이다. 현재 싸이월드의 회원 중 80%가 미니홈피를 활성화시키고 있다고 하며 이들이 미니홈피를 관리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20~30분이라고 한다. 이렇게 싸이월드는 엄청난 가입자를 보유함으로써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으며 현 한국 사회의 무시할 수 없는 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다.
앞으로 SWOT 환경분석, 5W1H 분석 등을 통해 싸이월드의 선풍적인 인기가 대변하는 것이 무엇인가, 또 싸이월드를 통해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은 무엇인가 등의 전략과제를 식별하고, 싸이월드가 사람들의 요구에 어떻게 부합하였는지, 앞으로의 요구에 싸이월드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등 앞으로의 전략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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